[일요시사 취재2팀] 이민영 기자 = 약 50여개의 국내외 갤러리들이 참여하는 2022년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 부산’ 행사가 올해 23회를 맞이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ASIA HOTEL ART FAIR 2022, 이하 AHAF)는, 아시아 미술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시아 예술 교류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큰 의의를 둔 아시아 최초, 최고의 호텔 아트페어로서 해가 갈수록 그 위상이 커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 50여개의 국내외 갤러리들이 참여해 다양한 전시와 더불어 회화, 디자인, 미디어 아트, NFT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호텔 객실과 라운지에서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명품 주얼리 명가인 젬브로스도 주얼리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Fantastic Moment (천연 귀보석의 다채로운 향연)’을 주제로 아름답고 매혹적인 주얼리 디자인을 감상하며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파인주얼리 아트 디자인 특별 체험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크 스위트 612호 젬브로스 갤러리에서 진행될 주얼리 특별체험전은 세계 5대 천연 귀보석의 체험과 함께 감각적이고 세련된 파인 주얼리 세팅 디자인을 직접 감상하며 착용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홍상규 젬브로스 회장은 “행사 기간 동안 젬브로스 지오로(Gioro) 전 제품을 아주 특별한 할인가에 구매할 수도 있어 특별한 순간을 위한 기념선물이나 오직 나만을 위한 가치 있는 아이템을 위해 망설였다면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2022 AHAF 부산 행사 공식 참여를 기념으로 행사 초청 MMS를 받은 고객이거나 개별 전화문의를 통해 예약 요청 고객을 대상으로(선착순 50명 한정) 원하는 날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호텔 페어 무료 티켓(1인)을 드리는 한편, 상담만 해도 소정의 특별선물 증정과 함께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럭셔리 보석함과 인피니트 러브 브레이슬릿 중 선택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 AHAF Busan에서는 젬브로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 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및 역대급 특별전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