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보다 높게~
볼 띄우는 방법은?
골프 스윙의 목표는 원하는 방향과 정확한 위치에 공을 보내는 것이다. 하지만 타깃 라인에 장애물이 있어서 높은 탄도로 장애물을 피해야하는 샷이나 핀의 위치가 벙커나 그린 경사로 인해서 정상적인 스윙으로는 공략이 어려울 경우, 평상시보다 높은 탄도를 요구하게 된다.
높은 탄도는 임팩트 시 로프트가 큰 클럽을 선택하면 평상시보다 높은 탄도가 발생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이때 볼을 띄우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알면서도 적용하지 못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배워보자.
볼 위치
높은 탄도를 위한 볼 위치는 정상적인 탄도의 위치에서 볼 1개만큼의 왼쪽 부분에 놓는 것이 좋다. 웨지나 숏 아이언의 경우 스탠스의 중앙에, 미들아이언인 경우 중앙에서 왼쪽 부분에 볼을 놓고 어드레스를 취한다.
척추 기울기
높은 탄도의 발사각을 만들기 위해서 셋업자세의 척추각을 평소보다 오른쪽으로 더 기울도록 한다. 정상적인 어드레스가 수직의 척추 각도를 유지한다면, 높은 탄도 샷에서는 오른쪽으로 10도 정도의 기울기로 임팩트에서 클럽로프트를 크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스탠스
스탠스의 넓이로는 정상적인 스윙에서 보다 오른발을 발볼크기만큼 벌려 서는 것이 좋다. 넓은 스탠스로 스윙을 하면 임팩트에서 클럽의 진입 각도를 완만하게 만들 수 있다.
정리하면 볼 위치, 척추기울기, 스탠스 3가지를 이용해서 볼의 탄도 조절이 가능하다. 높은 탄도 아이언샷 방법을 반대로 하면 낮은 탄도를 구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재혁 프로는?
▲한국프로골프협회 (KPGA) 프로
▲KPGA CLASS A
▲KPGA 2부 투어 활동
▲KPGA Snag Golf Instructer
▲남아공골프아카데미(SAGA)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