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안산시와 경기테크노파크는 지난 6일(토)부터 내달 6일(월)까지 매주 토요일·일요일에 경기테크노파크 3동 1층 다목적실 및 분수광장에서 ‘2021년 안산시 무료 드론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 드론 체험교육 내용은 ▲드론 조립 ▲가족과 함께 기초비행 ▲드론 코딩 ▲드론 축구 ▲드론 항공촬영 ▲미니레이싱 ▲드론 임무수행(수색/배송) 등으로 구성됐다.
가족 드론 체험은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육으로 비행의 기초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과정이다. 드론축구는 드론 축구 경기를 통해 비행의 기초를 이해하며 체득하게 된다.
드론 코딩은 기초 블록코딩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과정이며, 드론 촬영은 드론 기초촬영 기법 습득과 함께 촬영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드론 조립을 통해서는 드론의 구조를 이해하고 기초비행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미니레이싱과 드론 임무수행에 대한 과정도 체험할 수 있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일 교육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중복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드론체험교실은 지난 8일(월)부터 내달 3일(금)까지 주중 2시간 신청한 학교 운동장이나 체육관으로 직접 방문하는 체험행사다.
선착순으로 12개 학교를 선정해 전문가용 항공촬영 체험, 고글을 쓰고 체험하는 FPV드론 비행체험, 드론으로 빙고게임을! 팝드론 체험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