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디자인은 등장과 동시에 놀라울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다양한 분야를 유연하게 넘나들면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모든 방식에 스며들어 있다. 소셜 미디어 피드에 끝없이 쏟아지는 광고 이미지, 패키지만 바뀌어 나오는 제품, 알고리즘이 분석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섬네일까지 그래픽 디자인은 더는 포스터 속에만 머물지 않는다. 이처럼 보이는 것이 전부가 돼버린 시대에 콘텐츠는 곧 디자인 감각으로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누구나 콘텐츠를 기획하는 시대에는 테크닉을 익히는 것보다 사상과 이론을 꿰뚫고 비판적 사고에 능숙해져야 한다. 이 책은 그래픽 디자인의 역사, 이론, 실무를 총망라해 창의적으로 일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디자인이라는 언어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지금 이 순간 지쳐 있던 영혼과 머릿속을 깨우는 아이디어 북을 펼쳐보자.
<webmaster@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