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에는 리더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온라인 마케팅 100문 100답이 매우 꼼꼼하게 실용적으로 풀이돼있다.
예를 들어 ‘한 달 광고비 예산을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좋을지, 상품 판매 가격은 어떤 기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지 등 매우 기본적인 궁금증부터, 최근 들어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성이 낮고, 이제는 브랜드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데 왜 그런 건지,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효과는 괜찮은지, 유튜브 체험단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의 구체적인 마케팅 방법론까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러므로 그동안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답답하고 궁금했던 많은 부분을 이 책의 100문 100답으로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저자의 10년 온라인 마케팅 강의와 실전 내공이 깃든 답변이므로, 이 책 한 권이면 ‘비싸지만 성과 없는 광고 대행이나 내용은 부실한데 말만 화려한 동영상 강의의 함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어느 업종이나 시작 지점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누구는 저 멀리 나가 회사를 큰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누구는 아주 조금 나아가거나 계속 제자리에 있다. 그 차이는 사실 사장님의 마인드와 행동력에 달려 있다.
‘내 상품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고객은 누구일까?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 고객이 더 만족할까? 어떻게 해야 고객이 경쟁사 대신 나를 선택할까?’ 이 물음에 대한 답변에 관해 포기하지 않고 고민하면서 이 책을 참고해 빠르고 부지런히 온라인 마케팅을 실행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를 얻을 것이다.
<webmaster@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