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전문 프랜차이즈 ‘강정구의피자생각’(www.pizzathink.com)이 창업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테리어를 창업자가 선택하도록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소자본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강정구의피자생각’은 창업하는 비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인테리어를 창업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 창업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는 것.
‘강정구의피자생각’은 잡곡피자 전문 프랜차이즈로 18인치 대형 피자를 국내 처음으로 메뉴화 시켜 전국 대박 아이템으로 끌어올린 회사. 클로렐라 도우, 콩도우, 우리밀 도우, 쌀피자 도우에 이어서 현재 12가지 곡물을 첨가해서 만든 피자 도우를 사용, 피자에 웰빙 바람을 일으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피자홀릭이라는 메뉴를 출시, ‘세계의 맛을 찾아서’라는 테마로 각 나라별 특성을 살린 토핑을 접목 시켜 호응을 얻고 있다.
‘강정구의피자생각’ 관계자는 “개인 창업은 정보 미흡, 신메뉴 개발, 마케팅 방법, 메뉴의 다양성 등에서 프랜차이즈들과의 경쟁이 힘들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신 메뉴 개발 여부, 회사 운영 연혁, 전국 50여 개 이상의 가맹점 개설 경험 유무, 본사의 상생 마인드, 본사의 폭리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전국 60여 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 ‘강정구의피자생각’은 내년에는 전국 100개 돌파를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