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커피브랜드 카페베네(대표 김선권)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5기’를 모집한다.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은 혼자서도 커피를 제대로 즐기고 싶어 하는 일반 고객들을 위해, 바리스타(커피제조 전문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2개월에 걸쳐 8회 동안 수업을 받게 된다.
교육 신청은 카페베네 멤버십회원이라면 나이, 성별, 연령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월, 수, 금 총 3개 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석 가능한 요일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각 반마다 12명씩 총 36명을 추첨을 통해 교육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교육생들은 전문 바리스타와 함께 원두 로스팅부터 커핑, 에스프레소와 핸드드립 추출 등 도구별 분쇄와 커피 추출 이해, 우유스팀, 라떼 아트 체험까지 다양한 수업을 받는다. 또한 농장에서부터 한 잔의 커피를 얻는 과정과 로스팅 단계별 커피 맛의 차이, 나만의 블랜딩 원두를 추출하는 법,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즐기는 법 등도 배우게 되며 교육생들에게는 ‘Bene Cup Coffee College’ 수료증 발급과 카페베네 직원 면접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기수별 우수 수료자에게는 특별포상도 주어진다.
교육은 서울 중곡동 본사 옆에 있는 전용교육장 ‘베네 컵 커피 칼리지(Bene Cup Coffee College)’에서 실시하는데 교육장은 최대 100여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기계 20여대, 브랜더 20여대, 디저트 교육을 위한 와플기와 오븐이 각각 10여대가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시대에 맞는 최첨단 장비와 PDP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카페베네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취미교육반 외에 전문 바리스타 양성 프로그램과 커피숍 창업 과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교육팀 성주연 과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수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되어 근무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며 “최고의 커피는 카페베네 바리스타의 손에서 나온다는 생각으로 커피ㆍ음료ㆍ디저트 교육, 서비스, 현장 실습을 통해 최고의 바리스타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선발된 5기는 오는 9월26일 월요일부터 수업이 시작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