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뺨치는’ 피팅모델 베스트

  • 김설아 sasa7088@ilyosisa.co.kr
  • 등록 2013.08.26 16:3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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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글에 롱다리…안구웰빙 여신들

[일요시사=문화팀] 예쁜 외모와 S라인 몸매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선호된다. 뛰어난 외모를 앞세운 소위 ‘얼짱’은 주로 연예계에서, 타고난 우월 몸매를 가진 ‘몸짱’은 모델계에서 활약한다. 하지만 요즘은 모든게 퓨전이고 크로스 오버다. 이는 포화상태에 이른 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 몇몇 유명 쇼핑몰 모델들의 비주얼은 가히 왠만한 연예인을 능가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 모델은 곧 쇼핑몰의 얼굴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인터넷 쇼핑몰엔 연예인 뺨치는 모델들이 쏙쏙 등장하고 있다. 모델들의 비주얼 컷은 곧바로 구매로 이어지고 있으며 모델에 반해 쇼핑몰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국의 미란다 커
김혜련 
   

쇼핑몰 CEO 겸 모델 김혜련은 ‘한국의 미란다 커’로 통한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9등신의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는 쇼핑몰 업계에서 이미 톱스타 급. 최근 쇼핑몰을 통해 공개한 비키니 사진은 여느 스타화보와 견줘도 손색없을 정도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김혜련은 무결점 피부와 살아있는 바비 인형 외모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군살 없는 그녀의 몸매 라인과 9등신 기럭지는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단골 고객들은 이런 그녀가 만들어 내는 새롭고 또 우월한 스타일에 열광한다.

그녀는 지난 2009년까지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서 피팅모델로 활약하다 2010년 친구와 함께 쇼핑몰을 창업한 것으로 알려진다.


비주얼 못지않게 김혜련의 라이프스타일 역시 패셔니스타 그 자체다. 지난해에는 한 케이블 채널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럭셔리 하우스와 억대의 명품 패션 아이템들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모든 여자들의 로망인 명품 브랜드 가방 수십여개를 스탠드옷걸이에 걸어둔 일명 ‘C 브랜드 트리’를 공개한 것이다.

국내 미수입 제품부터 해외 한정판까지 가방들의 가격만 모두 합해도 고급 외제차 가격과 맞먹는 것으로 알려져 스타급 모델의 위엄을 보여줬다.

발레리나 출신 박사
박현선    

발레리나 출신 박사, 쇼핑몰 CEO 겸 패션디자이너, 방송인 등 다양한 직함을 가진 박현선은 최근 비키니 화보 공개로 네티즌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박현선은 그동안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를 통해 수영장, 해변 등에서 찍은 환상적인 비키니 사진들을 공개해왔다.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청순한 얼굴에 뽀얀 피부, 긴 팔다리와 반전 글래머 몸매가 돋보여 눈길을 끈다.

세종대학교 무용과(발레 전공)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박현선은 tvN <화성인 엑스파일>, M,net <더 아찔한 소개팅> 등에 출연해 주목받았다. 박현선은 또 여성쇼핑몰을 직접 운영하는 미모와 재력을 갖춘 CEO 모델로도 유명하다.

‘얼굴되고 몸매되는’쇼핑몰 모델
‘옷발 사는’진정한 패셔니스타들

한채영 누른 글래머
김예진    
 


‘4억 소녀’로 유명한 김예진도 스타급 피팅모델 하면 빠질 수 없는 존재다. 김예진은 지난 2005년 당시 21세 나이에 SBS <진실게임>에서 연간 4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4억 소녀’로 출연한 후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연예인 못지 않는 관심을 끌어왔다. 또 남다른 외모와 패션 감각으로 주목을 받아 화보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목구비가 시원 시원한 개성 있는 얼굴에 패션 쇼핑몰 사장다운 유니크한 패션 스타일은 보는 이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특히 김예진은 유난히 큰 가슴 사이즈를 자랑해 한채영을 능가하는 글래머로 자리매김했다.

그녀는 <진실게임> 외에도 <스타일 배틀로얄 TOP CEO>, <스위트룸>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낳았다. 지난 2008년에는 우수패션몰 어워드 페스티벌 대상을 수상해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100% 리얼돌녀
하현   

CEO 출신 피팅 모델만 유명세를 타는 것은 아니다. 쇼핑몰 업계 중에서도 스타급 피팅모델인 하현은 청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인형과 같은 외모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한 비키니 화보에서 하현은 가슴라인이 푹 파인 의상으로 외모와 상반되는 아찔한 볼륨감을 자랑했다. 여기에 매끈한 다리라인과 잘록한 허리로 요염한 느낌까지 더했다.

과거 ‘4억 소녀’ 김예진 쇼핑몰 모델로도 유명했던 하현은 현재 다른 여성의류 쇼핑몰의 메인모델로 활동 중이다. 그녀는 ‘콜라병 몸매’, ‘완벽 S라인’, ‘베이글녀’라는 수식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의 컷들을 매일 새롭게 공개하며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국적인 매력
박소라  

박소라는 이국적인 외모에 몽환적인 매력으로 피팅 모델계의 차세대 여신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그녀의 이름 석 자만 검색해도 수십개의 연관 검색어가 함께 뜰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박소라는 최근 활동 중인 쇼핑몰 화보를 통해 환상적인 복근라인과 개미허리를 연상케 할 정도로 매끈한 몸매를 보여줘 네티즌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박소라의 의상과 스타일 외에도 화장법, 헤어스타일 등도 연일 화제몰이 중이다. 

김설아 기자 <sasa7088@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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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