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KT(대표이사 김영섭)가 102번째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난 4일, 예술의전당서 임직원 가족 650여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담은 클래식 콘서트’ 관람을 진행했다.
지난 5일 KT에 따르면, ‘마음을 담은 클래식 콘서트’는 2021년부터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시행한 문화 나눔 사업으로, 클래식 음악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평일 오전에 진행하는 마티네 콘서트다.
KT는 특별히 어린이날을 맞이해 토요일 오전으로 콘서트 시간을 변경하고 평일 콘서트 관람이 어려웠던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임직원을 초청했다.
이번 콘서트서 KT는 참석한 임직원 자녀에게 버블 막대 등 깜짝 선물과 함께 동화극의 주인공으로 분장한 배우들과의 포토타임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박희진씨는 “가족과 함께 클래식 공연을 편하게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클래식 곡의 히스토리와 비하인드를 곁들인 콘서트 가이드의 해설을 이야기하듯 쉽게 들을 수 있어 마치 한편의 동화를 보는 것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T는 문화 나눔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2009년부터 15년 동안 300회 이상 진행한 ‘토요일 오후의 실내악’은 고객에게 수준 높은 고품격 클래식 연주를 선보여왔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예술의전당서 시행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도 34회 동안 4만여명의 관객에게 격조 높은 클래식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KT는 2014년부터 마음을 담은 클래식에 문화생활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을 초청해 공연 관람을 지원하고, 예술의 전당과 함께 별도의 공간을 제공해 시각장애인들이 공연 관람을 마친 후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등 진정성 있는 문화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 스타트업 ‘브라비’에 소속된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수도권과 전국 각 지역본부로 찾아가는 ‘런치 콘서트’를 시행하며 임직원들에게 일상 속 여유를 선물한다. 점심시간에 열리는 클래식 연주 공연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술과 문화 혜택을 누릴 기회가 적은 지방본부 임직원들에게 활력 충전이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KT ESG경영추진단 오태성 단장은 “15년 동안 진행해 온 KT의 문화 나눔활동이 대한민국 문화 예술 후원활동에 작은 빛과 소금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임직원 가족과 고객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KT만의 진정성을 담은 행복한 기업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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