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용 출장마사지 다시 인기 왜?

꽃미남 ‘조물조물’ 서비스 ‘황홀경’이 따로 없네

암암리에 영업중인 것으로 알려진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06년 남성 도우미가 여성고객 전신을 알몸으로 안마하고, 성매매까지 이뤄졌던 ‘여성전용 증기탕’ 사건 이후 여성전용 마사지는 출장형태를 빌어 비밀스럽게 이루어졌다. 하지만 이조차 오래 지속되지 못했다.

남성 생식기의 특성상 하루에 상대할 수 있는 여성 고객의 수가 제한적인 데 비해 단골 관리사를 정해놓고 하루가 멀다하고 ‘콜’을 하는 여성들은 점점 늘어난 이유에서다. 때문에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는 일정한 기간의 텀을 두고 영업과 휴업을 반복해왔다. 그런데 최근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를 홍보하는 글이 속속 게재돼 그 내막을 파헤쳐봤다. 


여성전용 증기탕 적발 이후, 입소문 타고 조용히 재개
때와 장소 불문…전화 한 통에 젊은 남성 관리사 출동
서혜부·회음혈 자극 마사지로 여성 고객 만족감 증대


지난 2006년 적발된 ‘여성전용 증기탕’은 변태 퇴폐 영업소로 유명했다. 여성 고객을 상대로 20대의 건장한 꽃미남 남성들이 온 몸을 씻겨주고 애무와 함께 성매매까지 이루어졌다. 단속 이후 사그라질 것으로 예상됐던 여성전용 증기탕은 지금까지 그 존재 여부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유흥가 일각에서는 지금도 은밀히 영업중이라고 말하는가 하면 또 다른 일각에서는 수요와 공급이 맞지 않아 애초에 오래갈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지적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세상

이런 지적 속에 생겨난 것이 바로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다.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가 생기기 전, 서울 강남권에는 여성전용 증기탕과 여성전용 안마시술소가 함께 성업했었다. 하지만 여성전용 증기탕은 단속으로 인해 모습을 감췄지만 여성전용 안마시술소의 경우 ‘자멸’했다는 소문이 퍼졌다. 당시 여성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던 여성전용 안마시술소는 증기탕과 마찬가지로 남성 도우미들이 여성 고객의 몸을 안마하고 그들을 상대로 성을 팔았다.

입소문을 탄 업소는 매일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지만 무슨 일인지 문을 연지 넉 달 만에 문을 닫는 시한부 운명이 됐다. 문을 닫은 이유도 아리송하다. 바로 ‘장사가 너무 잘 됐기 때문’이라는 것. 쉽게 이해가 되지 않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진다. 여성과 남성의 생식 능력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업주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이다.

여성의 경우, 받아들이는 입장이기 때문에 하루에 몇 차례라도 성관계가 가능하지만 남성은 사정을 하게 되면 몸이 극도로 피곤해지고 컨디션에 따라 발기가 되지 않는 등 변수가 많다. 때문에 업소를 찾는 여성 고객이 많아질수록 남성 종업원의 성적 능력은 감퇴(?)하기 시작했고, 손님들의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자 불만이 늘어났다. 결국 업주는 넉 달의 성공에 만족하고 간판 문을 내려야 했다.

이후 생겨난 것이 바로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다. 증기탕, 안마시술소와 같은 시기에 영업하기도 했지만 지금까지 눈에 띄게 살아남은 것은 출장 마사지다.
출장 마사지의 장점은 업주 입장에서는 업소를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적고, 서비스를 받는 여성 고객 역시 밤이슬 맞듯이 몰래 업소를 찾아야 하는 부담이 줄었다.

또 여성이 원하는 편한 장소나 자택에서 조용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안정감 있고,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남성 도우미에서 남성 관리사로 호칭에 변화도 생겼다.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점은 남성 관리사의 경우 하루 3명 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는 데 있다. 출장 마사지를 홍보하는 블로그나 카페를 방문해 보면 하나같이 퇴폐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광고 하고 있지만 하루 3명 이상 여성 고객을 받지 않는다는 문구는 마사지 이상의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싶다.

특히, 최근 성업중인 여성전용 출장 마사지의 서비스 종류를 살펴보면 이 같은 의구심이 더욱 고개를 든다. 서혜부·회음혈 마사지 등 이름도 생소한 마사지가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어 있고, 블로그나 카페에 게시된 글을 보면 성관계, 자위, 체위와 같은 주제를 골자로 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강남권을 중심으로 영업중인 H출장 마사지에 따르면 최근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하복부와 서혜부의 경직이다.

이는 기혈의 흐름을 방해하고 근육이 경직되면서 인체의 생기가 순환되는 것을 방해하고, 이로 인해 자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또 당초 서혜부·회음혈 마사지는 건강 마사지의 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음성적으로 여겨지면서 전립선 마사지라는 이름으로 둔갑, 성행되고 있어 아직까지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하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혜부·회음혈 마사지를 받기 위해 사람들이 몰려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H출장 마사지 관리사는 “손이 닿기 어려운 곳에 자극을 받음으로써 상당한 긴장감과 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특히, 골반, 엉덩이에서 허벅지 그리고 성기 주변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이 많아 이 부분을 지압하고 마사지로 풀어주면서 서혜부·회음혈을 함께 자극해주면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자극을 느끼지 못했던 은밀한 곳을 자극함으로써 색다른 쾌감을 느낄 수 있게 된 여성들이 출장 마사지를 자주 이용한다는 것. 그런가 하면 ㅎ 출장 마사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매뉴얼은 크게 5가지로 나뉜다. 3만원으로 가장 저렴한 ‘ㅅ’마사지는 가슴과 복부 마사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가슴 성형 후 가슴이 뭉친 여성들을 상대로 서비스 되고 있다. 이어 ‘ㅎ’마사지는 보통 여성들이 생각하는 기본 마사지로 지압과 경락 스포츠와 기공 마사지를 포함하며 5만원의 비용으로 80분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100분에 6만원, 120분에 8만원, 150분에 12만원 등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은밀한 마사지 ‘짜릿’

이와 관련 H출장 마사지를 이용한 한 여성 고객은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쓰긴 뭐하지만 느낌은 최고였다”면서 “내가 여자라는 느낌을 제대로 받았다. 19금 서비스를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여자 몸이 확 바뀐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고 털어놨다. 한편, H출장 마사지의 한 관리사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업소를 함께 운영하기도 했지만 여러 여건상 지난 5월 정리하고 출장 마사지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전화로 예약만 하면 서울 지역은 어디든 무리 없이 이용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원래 6명의 관리사가 있었는데 현재 3명만 남아 예약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양질의 서비스를 보장한다”면서 “최근 입소문을 타고 많이 알려져 천안이나 경기도 외곽에서도 전화가 많이 온다. 안마나 마사지를 하는 타 업소에도 많이 있겠지만 우리 업소 관리사들은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여성의 몸을 소중히 다룰 줄 아는 마인드가 확실하다”고 덧붙였다. 



배너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