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야구선수 A ‘섹스사진’ 파문

"원나잇 여성들 나체사진 모았다"

[일요시사=사회팀] 롯데 자이언츠 소속 야구선수 A씨가 모 여성과 성관계 하는 사진이 유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선수는 앞서 전 여자친구와 폭행 사건에 휘말리며 구설에 올랐던 인물. 당시 지적됐던 문란한 사생활이 일부 사실로 드러나면서 개막시즌을 앞둔 야구팬들을 씁쓸하게 하고 있다. 

지난 12일 롯데 자이언츠 소속 야구선수 A씨의 페이스북에는 눈을 의심케 하는 사진 두 장이 게재됐다. ‘모텔 하룻밤’이라는 제목과 함께 공개된 사진은 남녀가 성관계를 맺고 있는 장면이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알몸의 남녀가 침대에서 성관계를 맺고 있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포착돼 있다. 두 남녀는 엎드리거나 누운 채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으며, 여성은 카메라를 손가락으로 가르키면서 얼굴이 고스란히 노출되기도 했다.

문란한 사생활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진 속 남성이 A씨와 동일 인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원본 사진은 페이스북에 올라 온 후 즉각 삭제됐으나 이를 캡처한 네티즌들로 인해 여기저기에 확산된 상태.

또 A씨의 지인으로 보이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대화 내용도 함께 퍼지고 있다. 해당 글에는 사진 속 여성이 A씨의 페이스북을 해킹해 성관계 사진을 올린 것이라는 주장이 담겨있다. 


사진을 누가 찍었는지는 알려진 바 없다. 다만 침대에 누운 여성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점으로 미뤄 여성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직접 찍은 게 아니냐는 의견이 많다. 해당 사진이 어떻게 게재됐는지에 대해서는 ‘A씨가 실수로 자동 업로드 기능을 설정해 벌어졌다’ ‘누군가 악소문을 퍼뜨리기 위해 해킹했다’ 등 온갖 추측이 난무하지만 구체적인 정황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업계에서는 올 것이 왔다는 분위기다. A씨가 그간 문란하고 폭력적인 사생활로 여러 차례 구설에 오른바 있기 때문이다. 일요시사는 지난 2월 17일 [<단독> 롯데 야구선수 A씨 문란한 사생활 ‘진실공방’] 제하의 기사를 통해 A씨와 전 여자친구 B씨와의 폭행 고소 내용을 자세히 다룬 바 있다.

당시 B씨 측은 A씨의 문란한 사생활을 지적하고 나섰다. B씨 측은 “같이 있을 때 A씨의 스마트폰에 커플 알림이 울리기도 하고, 심지어 A씨의 태블릿 PC에는 의문의 여성이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나체로 야구도구를 착용하고 있는 사진도 있었다고 했다”며 “그때마다 A씨는 예전에 연락했던 여자가 커플 알림을 보내오는 것이고, B씨를 만나기 전 하룻밤을 보낸 여자가 찍어둔 사진을 삭제했는지 알았는데 남아 있었다는 등의 변명으로 상황을 넘겼다”고 말했다. 

B씨 측은 군복무 중이던 A씨가 구단으로 복귀할 무렵부터 더 충격적인 실체가 드러났다고 전했다.

B씨 측은 “알고 보니 A씨가 양다리였더라”며 “B씨를 만나기 전부터 사귀던 여자가 있었고, A씨가 원정을 가면 하루는 B씨가 가서 만나고 오고, 다음 날에는 같은 방에서 다른 여자가 와서 자고 가는 식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모텔 성관계 사진 SNS 유포 ‘인터넷 발칵’
과거 복잡한 여자관계…합의하자마자 또?

또 “그때 즈음 그동안 B씨에게 저녁에 잔다고 거짓말을 한 뒤 몰래나가 다른 여자랑 데이트를 하고 새벽에 들어오는 등의 거짓말이 모두 들통 났다”고 덧붙였다.


A씨의 파렴치한 행동은 실체가 드러난 이후 한층 더 과감해 졌다고 한다.

B씨 측은 “당당하게 용돈이 없다며 B씨에게 ‘돈 좀 달라’고 요구하기도 하고, 점점 다툴 때마다 욕설도 심해지고 여자문제는 바람 잘 날 없었다”며 “술만 먹으면 연락 두절.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생활이 반복되던 중 B씨에게 잠수를 타고 룸살롱에 가서 2차를 갔다 내려오는 과정에서 B씨와 마주쳤던 상황에서도 되레 큰소리를 치며 욕설을 날렸다”고 말했다.

결국 사단이 나고 말았다.
 

A씨가 과거 3년간 만났던 여성과 B씨 몰래 만나 모텔에서 자고 들어온 사실을 B씨가 알게 됐고, 서로 감정이 격해져 싸움을 하던 중 A씨는 B씨에게 입에 담기 힘든 욕설과 함께 수차례 뺨을 때리는 등 폭행까지 하고만 것이다. B씨는 결국 폭행 당시 몸에 남은 상처를 찍은 증거 사진을 경찰에 제출하고 A씨를 상해죄로 고소했다.

B씨 측은 당시 <일요시사>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A씨 동료 선수의 소개로 A씨와 1년 정도 만났지만, 남은 것은 여자로서의 상처와 억울함 뿐”이라고 털어놨다.

두 사람은 이후 원만한 합의 끝에 서로의 길을 가기로 했고, 사건은 그렇게 일단락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A씨의 여자 문제가 또다시 붉어지자 구단 측은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롯데 자이언츠 구단 관계자는 “(당시 폭행 사건은) 양가 부모님들이 만나 합의를 했던 사항”이라며 “그 이후 시점에 이런 일이 생겨서 A씨와 B씨도 서로 난감해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성관계 사진과 관련해서는) 현재 진위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A씨가 직접 올린 것은 아니라고 파악하고 있다”며 “해킹 쪽에 무게를 싣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속 남성이 A씨가 맞냐는 질문에는 “거의 그렇지 않겠습니까”라고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야구 개막을 앞둔 팬들은 A씨의 잇단 논란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 야구팬은 “A씨가 KBO를 대표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본인이 자의로 올렸든 누군가가 욕보이려고 올렸든 사생활이 문란한 것은 확실해 보인다”며 “여자는 적당히 좋아하고 본업에 충실할 필요가 있겠다”고 지적했다.

A씨 “나 맞다”

또 다른 야구팬은 “종종 여자문제가 야구계를 휩쓰는데 선수라는 인기를 이용해 이런 일들이 반복 되는 현실이 씁쓸하다”며 “공인으로서 좀 더 체계적인 사생활 관리가 필요해 보인다. 한 선수 때문에 시즌 개막을 앞두고 전체 선수들의 사기까지 흐릴까 걱정이 된다”고 우려했다. 

 


김설아 기자 <sasa7088@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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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