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쟁과 기대, 그리고 불안 속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흔들리고 넘어지기 마련이다. <변호사가 될게요>는 바로 그런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 한 사람의 경험을 담은 성장 에세이다. 이 책은 평범한 학생이 어떻게 목표를 갖고, 숱한 시험과 선택의 순간을 견뎌 왔는지 생생하게 보여 준다.
다양한 도전을 거치며 느낀 고민과 두려움, 실패를 솔직하게 공유하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따뜻한 위로와 공감, 자신만의 속도로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책 속에는 ‘서울대 입학’ ‘변호사 시험 합격’ ‘로펌 설립’ 등 화려한 성과 뒤에 숨겨진 현실적인 고민과 불안,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도했던 방법들이 솔직하게 담겨있다. 앞만 보고 달려오다 놓친 것들에 대한 아쉬움, 우울과 공황의 터널을 헤매던 경험,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으로 얻어 낸 결과에 대한 성취감이 생생하게 전해진다.
또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 조언은 독자들에게 구체적인 길잡이가 된다. 학기 중과 방학 동안의 공부 전략, 시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았던 저자가 철저한 루틴으로 자신의 멘털과 컨디션을 관리한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등의 내용이 담겨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특히 법조인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로스쿨 입시와 그 안에서의 생활, 변호사 시험 합격 후 선택할 수 있는 진로에 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3부 구성으로, 각 단계에서 독자가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과 조언을 제공한다. 1부 ‘변호사를 꿈꾼다는 것’에서는 대입과 대학 생활, 전과 경험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의 고민, 방황을 마주하는 방법을 보여 준다. 공부의 의미를 깨닫고 다양한 공부법을 실험하며, 일상의 작은 깨달음들을 인생의 교훈으로 삼은 경험을 공유한다.
2부 ‘변호사가 된다는 것’에서는 치열했던 로스쿨 입시와 생활을 기록한다. 대입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루틴을 설계하고, 압박과 경쟁 속에서도 불안을 관리하며 한 단계씩 나아간 경험을 상세히 풀어냈다. 또, 로스쿨 입시 당시 직접 작성했던 자기소개서와 Q&A를 수록해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건넨다.
3부 ‘변호사로 살아간다는 것’에서는 슬럼프와 시련을 거쳐 한 사람의 변호사로 단단하게 빚어지는 과정을 다뤘다. 시험 전 자신을 덮친 우울과 공황, 그리고 이혼의 아픔을 극복하며 자기 이해와 성장을 이뤄낸 경험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실무에서 얻은 통찰과 변호사로서의 마음가짐을 전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길을 찾아가는 힘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을 덮은 후, 독자들은 힘든 시간이 찾아와도 다시 딛고 일어나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변호사가 될게요>는 작은 걸음들이 모이다 보면 어느덧 멀게만 보이던 목표에 다다를 수 있음을 저자의 경험을 통해 직접 보여 주는 이야기다. 그 여정은 길을 찾아가는 모든 청춘을 따뜻하게 격려하며, 흔들리는 순간에 용기를 전한다. 꿈을 향한 길이 막막하게 느껴질 때, 이 책이 스스로를 믿을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돼줄 것이다.
<webmaster@ilyosis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