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CI(기업 이미지·Corporate Identity)’를 교체했다. 골프를 뜻하는 알파벳 ‘G’를 형상화한 신규 CI는 협회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았다.
골프공을 형상화한 흰 점은 미래 골프 업계의 발전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지와 열정을 표현한다. 기본 컬러인 다크 그린은 협회의 무게감과 신뢰를 상징한다. 다크 그린은 상록수의 나뭇잎처럼 진한 녹색으로부터 나온 색으로 우거진 숲을 연상케 한다.
정체성·가치 표현
지속성장 의지 확인
50주년 엠블럼과 슬로건도 함께 공개했다. 엠블럼은 신규 CI를 응용해 50주년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슬로건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의 영문 약자 KGBA의 이니셜을 활용해 골프장 업계의 지속성장과 회원사에게 혜택을 공유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Keep Growing, Benefit All’로 선정했다.
박창열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변혁의 갈림길에 서 있다”며 “협회를 바라보는 세상의 눈도 달라지고 있기 때문에 달라진 시대와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CI와 함께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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