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A뉴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3일 SK텔레콤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SK텔레콤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SK텔레콤은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하는 다양한 종목을 후원하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주요 경기를 응원하고 팬들의 의견을 개진하는 캠페인 ‘The Great Journey: 우리는 국대다’를 진행하게 된다.
팬들의 캠페인 참여가 일정 목표를 달성할 경우 아시안게임 종료 후 SK텔레콤은 대한체육회에 국가대표 후원금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e스포츠(리그오브레전드) 결승전 라이브 중계,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브레이킹 페스티벌 개최와 더불어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종목별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기원하는 출정식 행사도 진행하게 된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포토이즘과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SK텔레콤 마케팅 협업
포토이즘과 후원 체결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한 포토이즘은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관한 권리를 갖게 돼 이를 통해 상호 간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MZ세대의 문화로 자리 잡은 ‘셀프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이다. 대한체육회와 포토이즘은 국민께 ‘스포츠를 통한 즐거운 추억’ 제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선정했다.
포토이즘은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통해 팀코리아 엠블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 중이다. 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포토이즘 포토 부스를 설치해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선수들에게 ‘오늘의 나’를 기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조명하고자 선수단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이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응원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를 응원하기 위해 대한체육회는 ‘#beyondyourself’를 대표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