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가 홈페이지를 개편해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변비 셀프체크’와 ‘변비 백과사전’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둘코락스의 변비 셀프체크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 관련 표준화된 진단기준인 로마 IV 기준에 의거해 설계됐으며 성별, 연령, 증상, 라이프스타일, 선호하는 변비 해결법의 총 5가지 항목에서 해당되는 사항에 체크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남녀 구분 없이 6세 이상이면 누구나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변비일 경우에는 가장 적합한 변비약을 제안하고, 변비가 아닐 경우에는 변비 예방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알려준다.
변비·변비약에 대한 인식 개선
증상에 따른 대처법·불편함 해소
변비 백과사전 코너도 오픈했다. 일반인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변비약 성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변비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한 콘텐츠다. 변비 백과사전은 둘코락스 성분체크, 변비약 성분체크, 변비약 스펙체크 등 총 3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변비약 성분에 대한 정확한 상식을 보기 쉽게 구성했다.
최유리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팀장은 “변비는 2016년 이후 입원·외래 환자 수가 60만명 이상에 달할 만큼 많은 이들이 겪는 질병이지만, 민간요법에 의지하거나 참는 등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아 만성변비로 진행되거나 불필요한 고생을 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면서 “둘코락스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일반인들의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각자의 증상에 따른 적절한 변비 대처법을 숙지함으로써 변비로 인한 불편함을 조기에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