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10주년을 맞아 장기요양 서비스 체험사례 공유로 제도의 우수성·효과성을 전파하기 위해 ‘2018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어르신들에게 정성어린 서비스를 다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모범사례 및 서비스를 이용한 수급자와 그 가족의 감동적인 미담사례 등 체험수기 분야와 서비스 제공과정을 담거나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알릴 수 있는 사진 분야로 나눠 실시한다.
공모전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를 통해 접수하며, 당선작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해 오는 6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 사명감 고취
제도의 우수성 널리 알리는 계기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 총 27명에게 상금 86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사명감 고취, 제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담당자(033-736-3691, 3692)에게 문의하면 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