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역주민에게 삶의 희망과 위안,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복 글판’ 문안 공모전을 2월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 행복, 감동을 표현한 문학(시, 소설, 수필 등) 내용으로 주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내용(30자 이내)을 문학작품에서 발췌하여 응모하면 된다(1인당 1점만 제출 가능하며 개인 창작물은 제외).
공모전 참여는 거주지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공단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이트(씽유, 씽굿, 대티즌)에 게시된 공고문과 응모신청서를 참고해 이메일 또는 팩스(02-2233-3925)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문안은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설문조사’와 대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계절별 3편 총 12편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행복 글판’은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의 시, 소설, 수필 등 문학작품 속 ‘명언’을 대형 간판 형식으로 제작하여 건보공단 원주 본사건물 서쪽 외벽 수변공원 쪽으로 분기별로 게시하며, 3월 중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안이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사랑, 행복, 희망 등 따뜻하고 행복한 메시지로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행복 글판’ 문안 공모전에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