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4.15 17:32
전국 35개 직가맹점을 운영 중인 정육식당 프랜차이즈 ‘보리네생고깃간’ 가맹본부인 (주)금천F&B(www.borine.co.kr)는 안양 비산점, 안양 박달시장점, 안양 평촌점, 서울 은평구청점, 대전 테크노밸리점에서 5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보리네생고깃간에서 고기메뉴를 주문할 경우 소주 1병은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며, 좋은데이 소주를 추가 주문할 경우 좋은데이 1병을 서비스로 증정하는 이른바 1+1 이벤트이다.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고기를 제공하는 보리네생고깃간은 보리를 먹여키운 저지방 고급육인 우리보리소와 우리보리돈을 주 메뉴로 취급하고 있다. 특히 우리보리소는 한우에 비해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몸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데 특히 쇠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풍미가 좋다. 우리보리소는 그 맛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2007~2011년5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좋은데이는 알코올 도수 16.9도의 순한 저도주인데 경남지역 소주업체인 (주)무학이 2006년11월 부산지역을 타깃으로 출시한 소주이다. 현재 부산ㆍ울산ㆍ경남 등 동남권에서의 높은
이자순(53)씨는 지난달 30일 ‘사바사바치킨&비어’ 광주첨단점을 오픈했다. 그는 이전에 운영하던 라이브카페를 정리하고 사바사바치킨&비어를 선택했다. 그 이유에 대해 이씨는 “라이브카페는 술과 음악을 찾는 고객에게 국한돼 있어 매출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고 매장의 특화성을 살리기 부족했다. 하지만 사바사바치킨&비어 같은 외식업은 사업규모를 더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씨는 외식업 분야의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조사하던 중 사바사바치킨&비어를 알게 됐고 이것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씨는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없는 다양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본사가 직접 개발한 소스와 치킨 맛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사바사바치킨&비어는 20여 가지의 다양한 치킨메뉴와 함께 샐러드, 탕 등 치킨메뉴에 뒤지지 않는 차별화된 사이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본사에서 직접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치킨 소스와 원팩화되어 공급되는 원재료는 가맹점의 인력관리와 음식조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이씨는 창업을 결정하기 전 매장을 방문하여 100마리에 가까운 치킨 맛을 보고 본사가 진행하는 현장 교육에 참여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