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A뉴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1일 ‘2020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을 대한체육회TV 유튜브 채널(bit.ly/koctvutube)을 통해 생중계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시대, 학교체육의 현안과 나아갈 길’이란 주제로, 코로나19 시대를 겪고 있는 학교체육 현장에서 현재 새롭게 요구되는 핵심 과제에 대해 학생 선수, 일반 학생 등이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토의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포럼을 생중계해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포럼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학생 선수·일반 학생
다양한 관점서 토의
포럼은 김명숙 서울대명초등학교장의 주제영상인 ‘코로나19 시대 학교체육의 현안’을 시작으로, 오정훈 이수중학교장, 안국희 부명고등학교 교사, 조남기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정광윤 경기도학생교육원 교육연구관 등의 세부 주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종합 토론으로 이어졌다.
학교체육진흥포럼은 대한체육회 주최,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 주관으로,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포럼에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시대에 학교체육이 앞으로 수행해야 할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