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한국프로골프협회(Korea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이하 KPGA) 코리안투어(Korean Tour)를 4년간 연장 후원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한국 골프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전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강남(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소재)서 KPGA 코리안투어 선수대표인 홍순상 프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KPGA 공식 후원 연장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 연장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총 16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KPGA에 전달해 한국 남자 골프 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KPGA를 후원해왔으며, 한국 남자 골프 투어 사상 최초로 투어 포인트 상금 제도인 ‘제네시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한국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2016년부터 후원 시작… 2020~2023년 4년간 총 16억원 후원 이어가
코로나19에 중단된 경기로 어려움 겪는 선수 위해 상금 일부 선지급
특히 제네시스는 KPGA와 함께 올해 코로나19로 공식 투어 경기가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리안투어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네시스 포인트’ 보너스 상금 중 일부를 선수 전원에게 선지급해 스포츠 후원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기준 KPGA 코리안투어 선수 224명 기준)
이 밖에도 제네시스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10월 초에 개최 목표로 준비 중이다. (※단, 코로나19 관련 정부 지침에 따라 일정/개최 여부 변경될 수 있음)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남자 골프 활성화와 더불어 국내 대회 최고 수준의 선수와 최대 상금 규모를 자랑하는 대회로 선수들의 치열한 승부를 위한 난이도 높은 코스와 갤러리들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매년 선보여왔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골프 대회장 내 ‘미쉐린 푸드존’을 운영해 대회를 찾은 갤러리와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 공간 및 유명 가수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고 선수·최대 상금 규모의 ‘제네시스 챔피언십’ 10월 개최 목표로 준비
“제네시스 브랜드, 다양한 골프 마케팅으로 한국 골프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
제네시스사업부 이용우 부사장은 “제네시스의 KPGA 공식 후원 연장 및 제네시스 포인트 보너스 상금 일부 선 지급을 통해 침체된 국내 남자 골프 투어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네시스는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선보이며 한국 골프 문화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GA 코리안투어 선수 대표인 홍순상 프로는 “어려운 시기에 뜻 깊은 결정을 내려준 제네시스 관계자분들께 고마운 마음”이라며 “매 대회 최선을 다해 멋진 경기로 보답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美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구 ‘제네시스 오픈’)을 17년부터 3년간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으며, 국내서 열리는 PGA 투어 'THE CJ CUP @ NINE BRIDGES'도 공식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