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함상범 기자 = 독창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가수 신유미가 13일, 2년 만에 EP 앨범을 발매한다.
신유미는 이날 새 EP 앨범 ‘레이드 백 라이크 히피(Laid Back Like Hippie)’를 발매한다.
신유미의 두 번째 EP 앨범 ‘레이드 백 라이크 히피’에는 ‘유 깁 미 버터플라이즈(You give me butterflies)’ ‘히치하이커’(Hitchhiker) ‘둥글게’ ‘두 유 러브 유어 셀프?(Do you love yourself?)(feat.iHwak)’ ‘페일 블루 닷(Pale blue dot)’ 등 총 다섯 곡이 담겼다.
‘레이드 백 라이크 히피’는 “히피처럼 리듬을 천천히”라는 의미로, 바쁘고 치열하게 사는 리스너들이 한 번쯤은 자신의 속도로 자신의 길을 찾아가자는 주제를 갖는다.
2번 트랙 ‘히치하이커(Hitchhiker)’와 3번 트랙 ‘둥글게’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한다.
이번 앨범은 신유미가 모든 곡을 직접 작사 및 작곡을 했을 뿐 아니라, 편곡과 프로듀싱 등 모든 부분에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음악적 길을 걸어온 신유미의 색채가 집약된 앨범이다.
아울러 ‘두 유 러브 유어 셀프’에는 글로벌 프로듀서 아이확(ihwak)이 피처링에 참여해 신유미의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아이확은 아이콘, 워너원 등 국내 최고스타들의 프로듀서이자 실력파 뮤지션이다.
신유미는 “약 1년 동안 이번 앨범에 몰두하며 작업했다. 작사와 작곡은 물론 모든 부분에 내 생각이 담겨있다. 이제껏 나온 앨범 중 나의 음악을 가장 잘 알려준다”고 말했다.
신유미는 이어 “‘코시국’ 속에서 현실적인 고충에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이 불안을 떨치고 해방감과 자유를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앨범의 스토리라인을 짰다”며 “리스너들이 이번 앨범을 듣고 잠시나마 힘겨운 현실에서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엠넷 <보이스코리아2>에서 세미파이널에 진출하며 보컬로서 능력을 인정받은 신유미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와 <프로듀스 X 101>에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해 ‘유미쌤’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블랙핑크와 트와이스, 갓세븐 등 유명 아이돌의 보컬 선생님으로도 유명하다.
2017년 디지털 싱글 ‘나만이 오직 널’, 2019년 EP ‘소 어딕티드 유’를 발매하는 등 가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레이드 백 히피’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히치하이커’ 뮤직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