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보장성 강화 정책 성과를 널리 알리고 이해를 돕고자, 오는 2월19일까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의료비 경감정책으로 가계에 도움이 된 사연이나 긍정적 체험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실시된다. 직접 혜택을 본 환자나 가족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7년 8월9일 정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에 대한 내용이다. 선택진료비 폐지,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2·3인실 건강보험 적용, 아동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상복부 초음파 건강보험 혜택 확대 등 국민 의료비 경감을 위한 각종 정책을 중심으로 한다.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정책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 주제
접수는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게시된 소정의 응모서식에 4~6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해 오는 2월19일까지 이메일(0074010@nhis.or.kr)이나 우편(26464, 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보장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 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2월 말∼3월 초,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당선자에게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4명) 각 100만원, 장려상(12명) 각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 혜택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