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7]여자연예인 신체부위별 최고 스타 대해부

김태희 연예계 최고 매력 눈, 김혜수 얼굴 뿐 아니라 가슴까지


한예슬 연예계 대표 V라인, 전혜빈 군살 없는 각선미

“연예인 ○○○처럼 만들어 주세요.” 완벽에 가까운 외모의 연예인들은 항상 워너비를 만들며 뷰티 트렌드를 주도한다. 연예인들의 높은 인기의 배경에는 일반인들의 ‘저렇게 되고 싶다’는 선망의 힘도 상당하다. <일요시사>는 2011년 신묘년 새해를 맞아 여자연예인 신체 부위별 최고 스타를 선정해봤다.

눈 = 김태희
눈은 인상을 좌지우지한다. 연예계 최고의 눈으로는 김태희가 선정됐다. 김태희는 눈의 가로 세로 길이의 비율, 눈동자의 크기와 흰자와의 조화, 눈에서 미간, 얼굴 상호 간의 조화가 이뤄졌다. 깨끗한 눈 앞머리의 윤곽을 보여주고 너무 깊지 않은 쌍꺼풀과 귀여우면서도 초롱한 눈매가 완벽함을 더해준다.

각종 김태희의 팬사이트에는 ‘김태희의 많은 매력들 중 가장 큰 장점은 호감을 주는 맑고 깨끗한 눈’이라는 글이 있다. 또 팬들은 김태희의 광고 출연 사진들을 올리고 왜 그가 ‘사슴녀’라는 이색적인 애칭을 얻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분석 글을 게재했다.

코 = 한가인
얼굴의 중심이 되는 코 부위는 한가인이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가장 예쁜 코를 지닌 스타로 선정됐다. 한가인은 콧대와 코끝이 높은데도 동양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높고 예쁘지만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얼굴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특히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선이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 있다.

입술 = 송혜교
송혜교의 얼굴은 세계에서도 통했다. 최근 미국 영화 웹사이트 <인디펜던트 크리틱스>가 발표한 ‘2010년의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 18위에 랭크됐다. 송혜교는 과거 설문조사에서도 ‘국내에서 입술이 가장 예쁜 연예인’ 등으로 이미 검증받은 바 있으며 고현정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송혜교의 외모를 극찬한 바 있다. 또 송혜교의 첫 해외 진출작인 <페티쉬>가 도발적으로 새빨간 립스틱을 바른 스틸 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송혜교의 입술은 도톰하면서 적당한 크기에다 주름이 살짝 잡혀 귀여우면서 섹시한 여성미를 짙게 풍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도 얼굴에서 입술이 차지하는 비율과 색깔, 크기 등에서 가장 완벽한 연예인으로 선뜻 꼽고 있다.


이마 = 전도연
‘칸의 여왕’ 전도연은 동안 이마를 자랑한다. 상대적으로 턱과 볼이 작아 전도연의 볼록한 이마는 얼굴 전체가 작아 보이고 앳된 이미지를 풍기게 한다.

턱선 = 한예슬
한예슬이 최고의 V라인에 뽑혔다. 한예슬의 갸름한 V라인 턱선은 도시적이며 세련된 이미지인데 적당히 넓으면서 동그란 이마와 잘 어울려 단아하면서 우아한 이미지를 더한다.

쇄골 = 윤은혜
미인의 기준 중에 ‘쇄골(빗장뼈)이 예뻐야 진짜 미인’이라는 말이 있다. 가녀린 어깨라인과 일자 쇄골은 여성미와 청순함을 표현하는 부위. 아름다운 어깨선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기 마련이다. 윤은혜의 쇄골은 가녀린 듯 보이면서 강렬하게 풍겨오는 섹시미를 지니고 있다. 그녀의 어깨선은 또렷하게 드러나지 않고 은근하게 상대방의 시선을 잡아 끄는 매력이 있다.

가슴 = 김혜수
여성미의 도도한 아름다움의 시작은 가슴이다. 이 신체부위의 최고 미인은 김혜수다. 그녀의 할리우드형 가슴은 섹시하고 당당한 스타일 때문이다. 약간 처진 듯한 U자형 곡선을 그리며 더욱 섹시한 매력을 발산한다. 체격에 걸맞는 풍만한 볼륨을 가졌다.

허벅지 = 유이
‘꿀벅지’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유이가 대표적이다. 유이는 볼륨이 살아있는 탄력 있는 허벅지로 ‘꿀벅지 미인’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여자 연예인에게 허리 라인은 매력적인 몸매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실제로 잘록한 허리 라인은 볼륨 있는 가슴과 힙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며 ‘S라인’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한예슬은 인형 같은 외모와 알파벳으로 비유되는 몸매를 지녔다는 평을 듣고 있다. 얼굴선은 O라인, 갸름한 턱선은 V라인, 그리고 몸매는 S라인 등등. 특히 한예슬은 등과 탄력 있는 힙을 연결하는 허리 라인이 단연 으뜸이다. 알맞은 크기의 골반과 곧게 뻗은 다리선은 ‘백만불짜리’ 허리선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고 있다.

엉덩이 = 전지현
‘섹시 아이콘’ 전지현의 힙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전지현의 힙 라인은 너무 풍만하지도 빈약하지도 않은 적당한 엉덩이에 늘씬한 다리선, 그리고 탄력 넘치는 복부 등이 조화를 이뤄 더욱 빛이 난다.


복근 = 서인영
남성 못지 않은 꿀복근을 강조하는 스타도 있다. 고르고 탄탄하게 근육 잡힌 복근은 섹시함을 2배로 만드는 요인. 여기에 구릿빛 피부까지 더해지면 섹시 스타 자리는 문제없다. 여성이 예쁜 복근을 갖기는 무척 힘이 든다.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피하 지방이 많은 편이라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꾸준하게 하지 않고서는 눈에 띄는 복근을 만들기 쉽지 않은 탓이다. 역동적인 안무로 무대를 휘젓는 여성 가수 중에 예쁜 복근을 지닌 스타가 많은 것은 다 이유가 있다. 서인영은 탄력 넘치는 복근과 배꼽으로 뭇 남성의 눈길을 한몸에 받고 있다.

골반 = 채연
여성미의 완성은 골반미인이다. 이 분야의 최고는 단연 채연으로 그동안 방송에서도 섹시한 골반 미인임을 공인 받았다. 그녀의 골반은 허리를 더욱 강조하듯 살짝 튀어나와 몸매 라인의 섹시함을 더해준다.
적당한 근육이 뒤섞여 매끈하게 미끄러져 내리는 등과 허리 부위의 S라인은 환상적인 뒤태를 만들어낸다.

뒤태 = 이효리
최근 뒤태로 고혹적인 섹시미를 발산하는 스타들이 많은데, 이중에서 ‘섹시 퀸’ 이효리가 ‘뒤태 미인’으로 선정됐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뒷모습이 아름다워지려면 꾸준한 몸매 관리와 이를 잘 뒷받침해주는 남다른 패션 감각도 갖춰야 한다.

다리맵시 = 전혜빈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부분 중 하나다. 170㎝ 내외의 늘씬한 S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특급’ 각선미를 뽐내는 여성 스타가 즐비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 OCN 스펙터클 액션사극 <야차>에서 목욕신을 선보이며 그동안 숨겨왔던 고혹적인 섹시미를 발산한 전혜빈은 165㎝의 신장이지만 리듬체조로 단련된 군살 없는 각선미와 균형미가 탁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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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엔진 멈춘 3억 마이바흐 미스터리

[단독] 엔진 멈춘 3억 마이바흐 미스터리

[일요시사 취재1팀] 김성민 기자 = 서울 소재 H건설사 대표가 타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사양인 마이바흐가 구매한 지 3년 만에 엔진 고장으로 멈췄다. H사 대표 박모씨는 2022년 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한성자동차를 상대로 수리비 및 대차료 지급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무상 수리해야 한다고 했던 1심 재판부는 급기야 ‘벤츠의 책임이 없다’는 판결을 내렸다. 2019년식 ‘마이바흐 S560 4MATIC’은 2022년 9월13일 오전 11시, 박씨의 운전기사가 서울 용산 한강로를 주행하던 중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이 켜지면서 차체 진동과 함께 엔진이 멈췄다. 곧바로 차량을 한성자동차 성동서비스센터에 입고했으나 진단은 충격적이었다. 침수차 의심 수리 나 몰라라 “엔진 연소실에 물이 들어가 부품이 손상된 것으로 보인다. 침수 차로 의심된다”며 무상 수리가 어렵다는 것이었다. 이에 박씨와 자동차 감정사는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그날은 폭우나 침수와 무관한 날씨였으며 정상 주행 도중 발생한 차량 고장이었기 때문이다. 원고인 H사는 “벤츠코리아가 제공하는 ‘통합서비스패키지(ISP)’ 보증에 따라 3년 또는 10만km 이내의 결함은 무상 수리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1심 재판부(서울중앙지법 민사47단독, 2024년 7월23일)는 “침수나 연료 혼유 등 외부 요인으로 단정할 증거가 부족하다. 한성자동차는 ISP 약정에 따라 엔진 결함을 무상 수리해야 한다”며 원고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면서 벤츠의 수입사인 한성자동차에 대해 월 400만원의 대차료 배상을 명령했다. 법원은 독립 감정인 강대공씨를 지정해 정밀 감정을 실시했다. 강씨의 감정서에는 “침수 차량에서 보이는 오염 흔적이 없다. 냉각수(부동액) 누출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며 “엔진 내부 수분은 외부 요인이나 정비 과정에서 유입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 추가 사실조회 회신에서도 “혼유(연료 내 수분 혼입) 여부는 감정 범위를 벗어나며, 침수가 아닌 요인으로 인한 수분 유입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2심(서울중앙지법 제8-3민사부)에서 피고 측은 반격했다. 벤츠코리아의 법률대리인 김성진 변호사(김앤장 법률사무소)는 지난 8월27일 제출한 준비서면에서 “ISP는 차량 ‘결함’이 발견된 경우에만 적용된다. 외부 수분 유입으로 인한 손상은 명백히 예외 사항이며 제조사 귀책이 없는 이상 무상 수리 의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한성자동차 측(법무법인 세종)도 항소이유서에서 “ISP는 제조상의 하자에 국한된 품질보증 계약이다. 이번 사안은 ‘우발적 손상’으로 보증 대상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8-3부는 지난 9월26일, “한성자동차의 패소 부분을 취소하고, 박씨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판시했다. 2심 판결은 “외부 요인, 제조 결함이 아니”라며 1심을 전면 뒤집은 것이다. 항소심 재판부는 “외부 수분 유입으로 인한 손상은 차량 제조사 귀책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 ISP는 ‘제조 결함’에 한정된 보증이다. 한성자동차의 패소 부분을 취소하고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밝혔다. 즉, 법원은 이 사건을 ‘차체·부품 결함’이 아닌 ‘사용 중 발생한 외부 요인’으로 결론 내린 것이다. 주행 중 경고등 켜지고 진동 후 엔진 스톱 감정 결과 “누수 없음, 외부 수분 가능성” 결국 박씨는 3년에 걸친 법정 다툼 끝에 패소했다. 따라서, 한성자동차는 더 이상 수리 의무를 부담하지 않게 됐으며, H사의 항소도 기각됐다. 이번 재판의 핵심 쟁점은 ‘수분 유입의 원인’이 제조 결함이냐, 외부 요인이냐였다. 법원은 “차체·부품의 결함으로 인한 냉각수 누수가 없었고, 외부 요인 가능성이 더 크다”고 판단했다. 결국, 제조물 책임(PL법)에 따른 보증 범위가 아닌 사용·관리상의 문제로 결론이 난 셈이다. 이번 판결은 ‘결함’의 해석 범위를 좁혀 정의한 사례다. 즉, ‘사용자 과실이 아닌 상황’이라도 차체·부품 자체의 결함이 입증되지 않으면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소비자 입증 책임만 더 무거워졌다”며 “ISP나 제조사 보증이 소비자 보호장치로 설계됐지만, 현실적으로 ‘결함 입증’의 벽이 너무 높다. 이번 판결은 소비자가 과실이 없더라도 제조사 책임을 묻기 어렵다는 선례가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이번 판결을 “제조물 책임법과 민법상 품질보증의 경계선을 명확히 한 판례”로 평가하고 있다. 박씨의 마이바흐는 결국 엔진을 교체하지 못한 채 3년 동안 방치됐다. 이번 사건은 ‘명차’의 기술력보다 보증 체계의 경계선이 어디까지인지를 가늠케 한 사건이다. 소비자는 결함을 주장할 때 ‘입증의 문턱’을, 제조사는 ‘보증의 한계’를 확인했다. 독일 명차 대명사인 벤츠의 전기차는 해마다 폭발하는 배터리 화재로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전기차뿐만 아닌 내연기관 모델 중에서도 최상위급인 마이바흐조차 원인 모를 엔진 고장으로 멈췄지만, 고객과 3년간 법정 다툼을 이어간 회사로 남겨졌다. 1심선 인정 “무상 수리” 벤츠는 고객과 진행한 재판에선 승소했지만, 우리나라 정부의 제재 착수 대상이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전기차에 저가 배터리를 쓰고도 고가 배터리를 쓴 것처럼 허위 광고한 혐의를 받는 벤츠코리아에 대한 제재에 착수했다. 공정위의 최종 판단은 벤츠코리아와 벤츠 전기차 이용자 간 진행 중인 법적 분쟁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해당 저가 배터리는 지난해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가 시작된 전기차에도 쓰였다.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8월12일, 벤츠코리아를 표시광고법·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제재해야 한다는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에 해당)를 회사 쪽에 발송했다. 벤츠코리아는 자사의 모든 전기차에 중국 1위 배터리 업체인 시에이티엘(CATL)의 배터리가 장착됐다며 허위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린 혐의를 받는다. 제휴사 딜러를 상대로 소비자에게 이런 허위 사실을 설명하라고 교육하는 등 소비자를 부당하게 속여 유인한 혐의도 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EQE 차주들은 벤츠 본사, 벤츠코리아,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 등 판매사 7곳, 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등 리스사 2곳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 벤츠 전기차는 지난해 8월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 사고를 일으켰다. 당시 충전 중이던 벤츠 전기차 한 대에서 불이 나 인근 차량 87대가 전소되고 783대가 그을러 38억원에 달하는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당시 주민 23명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화재로 아파트 14개 동 1581가구의 수돗물 공급이 끊기고, 5개동 480가구가 단전돼 승강기 운행이 중단되는 등 입주민 불편이 극심했다. 한때 주민 수백명이 피신하는 등 ‘도심 대형 전기차 화재’의 대표 사례로 기록됐다. 하지만 경찰은 장기간의 감식 끝에 “정확한 화재 원인을 확인할 수 없다”며 ‘원인 불명’ 결론을 내렸다. 수사 결과, 해당 벤츠 전기차의 배터리는 중국 CATL이 제조한 셀을 벤츠가 직접 조립해 만든 배터리팩으로 확인됐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벤츠 전기차 대부분(EQE, EQS 등)은 중국 CATL 또는 파라시스(Parasis)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2심에선 “책임 없다” EQA 등 극히 일부 모델에만 LG에너지솔루션, SK온 배터리가 사용된다. 이에 공정위는 화재 발생 이후 벤츠코리아에 대한 직권조사를 시행했다. 공정위는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에 각각 벤츠코리아 본사와 제휴 딜러사에 대한 현장 조사를 벌여 제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냈다. 공정위는 벤츠코리아 추가 의견서를 받고, 위원회 회의를 열어 최종 제재 여부와 수위를 확정할 예정이다. 표시광고법 위반 시 관련 매출액 최대 2%, 공정거래법 위반 시 최대 4% 내에서 과징금이 산정, 제재 강도가 낮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공정위 제재 착수에도 벤츠의 콧대는 꺾이지 않았다. 벤츠코리아는 “심사보고서의 결론은 당사의 법률적 판단과는 일치하지 않으며 제기된 혐의는 근거가 없다고 보고 있다”며 “추후 심사보고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절차에 따라 의견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정위 판단을 존중하지만, 회사의 법률적 판단과는 일치하지 않는다”며 “제기된 혐의는 근거가 없다고 보고 있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해 진통이 예상된다. 벤츠 전기차는 지난해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대형 화재를 낸 데 이어, 최근 수원시에서도 유사한 사고를 일으켜 배터리 안정 논란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지난 10월5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분경 경기 수원시 권선구의 1800세대 규모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에 서 있던 벤츠 전기차에 불이 났다. 이 불로 관리사무소 50대 직원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주민 수십여명이 명절 전날 오전 한때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이 사고로 벤츠 전기차를 포함해 인근 차량 3대가 불에 탔고, 주차장 내부가 그을려 한동안 입주민 출입이 통제됐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 차량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펌프차 등 장비 10여대와 소방관 50여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화재 발생 20여분 만에 연소 확대를 저지했고, 오전 8시43분경 초진에 성공했다. 이후 잔불 정리와 차량 냉각 작업을 거쳐 오전 10시16분에 완진시켰다. 소방 관계자는 “119 신고가 신속했고 출동 거리가 짧아 초기 대응이 빠르게 이뤄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법원 ‘결함 아님’ 판결 ‘제재 대상’ 벤츠 편든 재판부 소방대원들은 불이 난 차량을 지상으로 끌어올려 열기를 식히는 등 2차 발화를 막기 위한 안전조치를 이어갔다. 현재까지 파악된 바에 따르면, 화재 당시 차량은 충전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배터리 결함에 의한 발화인지, 전선 또는 충전기 접속부 문제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는 아직 조사 중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합동감식을 실시해 배터리팩 손상 여부 및 충전 설비 결함을 중심으로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화재 차량은 2023년식 EQA-250 모델로 SK온 배터리가 장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지난 9월 기준, 60만대를 돌파했지만 화재 사고 관련 안전 관리는 미흡한 상태다. 국토교통부는 청라 화재 이후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소 안전기준 강화안을 추진 중이지만, 구체적인 방재 설비 기준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지방자치단체별 안전관리 강화 조례도 제각각이다. 지속되는 품질 문제에 전기차 관련 허위광고 혐의까지 겹치면서 벤츠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벤츠코리아 설립 이후 최대 위기”라는 평가도 나온다. 여기에 국내 최대 딜러사인 한성자동차 노조의 파업으로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가 불거지며 브랜드 이미지에도 타격이 예상된다. 연일 터진 사고 이전까지 벤츠는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QA·EQB에 이어 전기 세단 EQE·EQS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2023년에는 전기차 판매량 9282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2024년 8월 벤츠 EQE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분위기는 급변했다. 화재 전 월평균 400대 수준이던 판매량은 사고 이후 절반 이하로 급감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벤츠 전기차 판매량은 768대로, 전년 동기(2764대) 대비 72.2% 줄었다. 사고 이후 월 판매량은 100~200대에 그치며 반등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벤츠의 국내 최대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의 노조 파업도 새로운 악재다. 수입차 업계는 딜러사와 벤츠코리아가 별개 법인임에도 불구하고 노조 파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어 결국 벤츠의 이미지 실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추락하는 럭셔리카 한성자동차 노조는 지난 7월 31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2023년 노조 설립 이후 진행된 3년 연속 파업으로, 사실상 매년 파업을 이어오고 있다. 노조는 구조조정과 차량 할인에 영업사원 인센티브를 활용하는 ‘선수당 할인’ 제도 등에 반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정비 인력까지 준법투쟁에 나서면서 서비스 지연도 발생하고 있다. 실제 차량 정비 예약이 당일 일방적으로 취소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소비자 불만은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벤츠의 사후 관리 부실은 결국 한성자동차 탓”이라는 비판까지 나온다. <smk1@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