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1팀] 신상미 기자 = ‘극장나무 협동조합’(이사장 박장렬)에서 ‘2016 대학로 공연예술아카데미’ 제1기를 모집 중이다. 접수기한은 오는 6월20일까지로, 15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8월1일~10월30일까지 3개월간이다.
대학로 공연예술아카데미는 14개 극단이 모여 3개의 소극장을 운영 중인 극장나무 협동조합이 주최하는 아카데미다.
협동조합 측은 “살아남기 위한 공유운동, 기금에서 해방되자는 자립운동, 삶과 미래를 건강하게 만들자는 예술 현장운동의 일환으로 대학로 공연예술아카데미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교육 내용은 ▲연극현장 입문 ▲시각적 이미지 화술 접근방법 5단계를 통한 말하기 ▲현장 이론 ▲에튜드를 통한 자연스런 자기 말하기 ▲상상과 반응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는 김태수 극단 완자무늬 대표, 박장렬 서울연극협회 전 회장 겸 연극집단 반 대표, 지춘성 서울연극협회 부회장, 장용철 좋은희곡읽기모임 대표, 김준삼 극단 블루바이씨클 대표, 박찬국 연극배우 등이다.
모집 대상은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지만, 월 2회 무단결석 시 탈락하도록 규정했다. 고등학교 졸업자는 현장경력 2년 이상 또는 두 작품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대, 대학 졸업자는 현장경력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이력서와 1분30초 내외 자기소개서 영상(핸드폰 촬영 영상 가능)을 choibomi7@gmail.com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