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차단 배수 ‘탁월’ 오·배수펌프 개발

2008.12.02 09:42:58 호수 0호

건물지하, 양변기, 세면기 연결 간편 사용

호성종합상사, 오·배수 패키지시스템 ‘핸디’
소방서, 건설사, 엔지니어링 설비사 ‘각광’


지하건물, 노래방, 음식점, 가정집의 화장실에서 나는 냄새를 차단할 수 있는 오 배수 패키지시스템이 개발돼 호응을 얻고 있다. 35년간 펌프분야에만 종사해온 호성종합상사(www.pm0404.com) 이정기 대표가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온 이 제품은 수입대체와 함께 국내외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성능이 뛰어난 가운데 가격은 수입품에 비해 60% 수준이라고 한다. ‘핸디 시리즈’로 명명된 이 제품은 건설사 엔지니어링 설비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금강산휴게소, 서대문 소방서, T·H건설사 등 1군 건설사에서 채택, 제품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특히 ‘입소문’으로 설비 사들의 인기가 높다고 한다.

건물의 지하 화장실이 없는 곳에 설치와 양변기, 소변기 연결이 가능한 핸디-750, 자연배수가 불가능한 지하 화장실이나 오수시설 등에 연결해 사용하는 핸디-750W, 건물의 지하 집수정, 자연배수가 되지 않는 건물현장에 패키지시스템으로 설치가 간편 탁월한 핸디 듀프렉스 등 핸디시리즈의 이 제품들은 지하의 바닥을 깨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고 냄새누설과 진동소음이 없는 한편 점검 및 보수가 간편해 설비경험자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핸디 듀프렉스 모델의 경우는 탱크용량이 대형이어서 대용량 펌프를 장착해, 다량의 오배수를 빨리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화장실 없는 곳 설치 호응

 “6년여 끝에 국내 실정에 맞게 고안 제작 개발됐습니다. 35년간 이 분야에 종사해오면서 국산화로 수입대체 함으로써 보람을 느낍니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겠습니다.” ‘펌프박사’로 불리는 이 회사 이 정기 대표의 자부심이다. 

 이 회사 제품들은 특허실용신안의장 등록을 획득하고 수출도 하고 있다. ‘소형정화조’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핸디-750의 경우는 수중펌프와 탱크에 자동수위조절기와 체크밸브가 되어 있어 기능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양변기, 세면기, 소변기로의 역할 효능을 갖는다. 각종 배수펌프를 취급중인 이 회사는 사업다각화 일환으로 중국현지 공장에서 생산된 성능이 괜찮은 ‘핸디 전기 자전거’도 공급에 나서고 있다. 이 전기자전거는 안산시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