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푸드, 트렌드 입고 인기몰이 나서

2015.12.07 10:04:06 호수 0호

퓨전 레시피 접목에 패키지 접목해 젊은 층 입맛 사로잡아
엄선한 웰빙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철저한 위생관리



평범한 떡볶이, 오뎅 일색이었던 길거리 음식이 퓨전 레시피, 웰빙 식재료를 접목한 색다른 메뉴로 변모를 꾀하며 2030 젊은 층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엄선된 웰빙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함은 물론 철저한 위생관리로 길거리 음식은 저렴하다는 통념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음식을 선보인다. 여기에 더해 테이크아웃 패키지에도 디자인을 접목하는 등 스트릿 푸드는 단순한 길거리 음식에서 트렌드 입은 스트릿 푸드로 옷을 갈아입으며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연희동에 위치한 ‘냠냠1968’은 엄선한 웰빙 식재료를 사용한 분식을 선보인다. 이곳의 주력 메뉴는 국민 간식인 국물 떡볶이를 비롯해 스팸, 감자를 넣은 한입 쏙 퓨전 김밥이다. 냠냠1968은 고객 주문 시 즉시 조리하는 ‘메이드 투 오더’ 원칙을 고수한다. 또한 편하게 테이크아웃해 즐길 수 있도록 커피 컵을 연상하게 하는 컵 용기에 깜찍한 손잡이 패키지를 별도로 고안했다.

냠냠1968은 식재료와 메뉴 이미지가 그려진 디자인 패키지로 간편하고 세련되게 냠냠을 즐길 수 있어 연희동 1호점 매장 오픈 직후 젊은 층 사이 인기몰이 중이다. 일명 ‘오징어 꽃다발’로 불리는 통오징어 튀김 역시 최근 가장 트렌디한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이다. 오징어 튀김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짱’은 통오징어를 통째로 튀겨낸 신개념 간식을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국내산 15가지 곡물로 만든 믹스 파우더를 사용했으며, 신선한 기름은 물론 최적의 온도 및 조리시간을 적용해 원재료의 맛을 생생하게 살렸다. 바삭한 식감에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해 젊은 층 입맛 사로잡기에 성공했다.

평범한 메뉴에 색다른 개성을 입힌 길거리 음식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릿츄러스’는 흔히 볼 수 있던 츄러스 메뉴에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다양한 소스 등 개성을 더해 젊은 층 공략에 성공했다. 주력 메뉴인 ‘시나몬츄러스’는 출시 약 1년 만에 100만개 판매를 달성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주문 즉시 즉석에서 바로 튀겨낸 바삭한 식감과, 취향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소스가 인기비결이다. 쇼콜라딥, 애플시나몬딥, 크림치즈딥, 스트로베리딥 등 다양한 딥소스까지 제공해 재미를 더한다.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아츄’도 인기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