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비교

2015.10.12 09:30:12 호수 0호

업종특성상 30평 이상 매장 운영
계절 타지 않아 안정적 매출 유지



육개장은 더운 여름 원기회복을 위해 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육개장은 보신 음식의 으뜸으로 꼽히던 개장국에 들어가는 개고기를 안 먹는 사람들을 위해 쇠고기를 넣어끓인 서울의 향토음식이다. 무더운 여름 쇠고기와 갖은 채소를 듬뿍 넣어 단맛과 얼큰함으로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밥도둑이지만 여름 보양식인 육개장은 이제 계절을 떠나 사시사철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건강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육개장 프랜차이즈 전문점은 대부분 40평대 규모이지만 최근에는 20평대부터 다양한 창업규모를 제공하는 브랜드도 있다. 그렇다면 육개장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창업에는 얼마의 비용이 소요될까? 이곳에서 비교하는 창업비용은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하며, 점포임대료와 각 브랜드별로 진행되는 별도공사의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기본적인 가맹개설비용만을 다루고 있으므로 실제 창업에 드는 비용과는 차이가 있음을 잊지 말자.

‘육대장’의 창업비용은 40평(132㎡)을 기준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 주방 집기류, 간판, 디스플레이, 홍보, 소모품, 계약이행 보증금을 포함해 1억2100만원이며 외부 폴딩도어와 철거, 테라스 음향시설, 전기와 가스증설, 냉난방, 화장실, 소방공사, 공조설비공사, 의탁자, POS 사용료 등은 별도 사항이고 로열티는 매월 30만원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의 창업비용은 40평(132㎡)을 기준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 주방 집기류, 간판, 판촉과 홍보, 계약이행 보증금을 포함해 1억50만원이며 외부 폴딩도어, 철거, 테라스, 음향시설, 전기와 가스증설, 냉난방, 화장실, 소방공사, 공조설비공사, 의탁자 등은 별도사항이고 로열티는 매월 30만원이다.

‘셰프의 육개장’은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육개장을 전문화시켜 만든 브랜드로 친숙하지만 외식의 개념이 아니었던 육개장을 전문화 해 젊은 세대로부터 높은 연령대까지 두터운 고객층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창업비용은 40평(132㎡)을 기준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인테리어, 의탁자, 간판과 표시물, 주방집기, POS, 소모품과 인쇄물을 포함해 1억2540만원이다. DID시스템, 음향시설, 자동문, 철거, 전기증설, 별도화장실, 가스, 냉난방공사, 소방공사, 외부추가공사, 닥트입상, 어닝천막, SED패널, 포스터간판 등은 별도이며 로열티는 매월 3.3.㎡당(실평수) 1만2000원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