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치유여행 ①포천 허브아일랜드

2021.11.01 09:44:43 호수 1347호

오감으로 즐기는 허브 힐링 투어

아담한 허브 농원을 상상했다면, 놀라서 입이 떡 벌어질지도 모른다. 경기도 포천의 허브아일랜드는 허브 원산지인 지중해를 테마로 한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장이다. 43만㎡ 넓이에 허브힐링센터와 허브식물박물관, 스카이허브팜, 거기다 시크릿프랑스펜션과 동화나라펜션까지 유럽 문화를 모티프로 꾸민 대규모 시설이 들어섰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 허브가 있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전 세계 수많은 허브를 보고,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볼 수 있다. 그야말로 ‘오감으로 즐기는 허브 힐링 체험’인 셈이다.



허브 체험은 매표소 뒤쪽 허브힐링센터에서 시작된다. 유럽의 성을 닮은 건물에 들어서면 피로 해소에 좋은 허브 미스트를 목덜미에 뿌려준다. 상쾌한 라벤더 향에 서늘한 감촉이 더해지면서 마음도 맑아지는 느낌이다. 널찍한 로비에는 허브티부터 아로마, 화장품까지 국내에서 생산되는 거의 모든 허브 상품을 갖췄다. 허브 전문가인 직원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허브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지중해 테마

허브힐링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허브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허브를 이용한 아로마 족욕&두피 마사지 체험, 허브 엑기스&아로마 입욕 체험, 허브&건초 세라믹 해독 체험, 허브 오일 촉감 체험 등 종류가 다양하다. 본격적인 허브 힐링 프로그램은 체질 상담과 허브티 체험으로 시작한다. 건강 검진표를 연상시키는 설문지를 작성하면 간단한 상담을 거쳐 지금 몸 상태에 적합한 허브로 프로그램이 짜인다.

체질 상담을 마치면 허브 엑기스&아로마 입욕 체험을 한다. 특급 호텔 욕실 같은 공간에서 체질에 맞는 허브 오일과 허브 솔트, 허브 엑기스 등을 넣은 물에 몸을 담근다. 허브&건초 세라믹 해독 체험은 이름처럼 세라믹 바닥에 허브와 건초를 깐 소나무 원목 베드에서 진행한다. 허브 찜질 팩을 배와 목, 눈에 올리고 침대 온도를 조금씩 높이면 땀이 흠뻑 나면서 몸속 노폐물도 빠져나간다.

허브 힐링 프로그램을 마치고 다채로운 허브 식단이 마련된 ‘아테네홀레스토랑’에서 조금 허해진 속을 채워보자. 다양한 허브와 채소, 식용 꽃이 들어간 허브비빔밥, 허브돈가스, 허브샐러드 등을 입맛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그리스풍 건물이 인상적인 아테네홀레스토랑은 경기으뜸맛집에 선정되기도 했다.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면 허브 힐링 산책에 나설 때다. 아테네홀레스토랑과 이웃한 허브식물박물관은 들어서는 순간부터 진한 허브 향이 코끝을 사로잡는다. 연보라색 꽃이 아름다운 로즈메리를 시작으로 제라늄, 재스민, 유리옵스, 한련화 등이 저마다 향기를 뽐낸다. 코로나19 이전 해마다 80만명이 다녀간 허브식물박물관은 허브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장소다.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장
다양한 시설과 각종 체험

허브아일랜드 안쪽 깊숙이 자리 잡은 스카이허브팜은 계절마다 색다른 축제가 열리는 공간이다. 여름에는 보라색 라벤더가 물결치고, 가을이면 핑크뮬리가 붉은 바다를 이룬다. 스카이허브팜으로 올라가는 언덕길에 원색 우산이 매달렸다. 빨강, 노랑, 파랑… 색색 우산이 연출하는 무지갯빛 그림자를 따라 걷는 재미가 색다르다.

뜻밖의 장소에서 만나는 이국적인 소품도 허브아일랜드의 매력이다. 갖가지 허브티와 허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허브카페’는 수백 가지 표정의 피에로 인형 전시관을 겸한다. 산타마을에는 상통 인형(점토로 만든 프랑스 전통 인형)이 시끌벅적한 풍경을 연출한다. 허브티 판매장에 있는 옛 찻주전자와 찻잔, 아테네홀레스토랑의 유럽 고가구도 눈길을 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공룡마을과 산타마을, 작은말학교 등에 들르길 추천한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거대한 공룡 모형과 사진을 찍고, 움직이는 공룡을 탈 수도 있다. 곳곳에 산타가 가득한 산타마을은 밤이면 라이팅 쇼로 더욱 아름답다.

작은말학교는 당나귀보다 작고 귀여운 조랑말(포니)이 있는 어린이 전용 승마장이다. 작은말학교 인근의 만들기체험장은 아이들도 허브 향초와 허브 베개, 천연 화장품 등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다.

허브아일랜드 인근의 어메이징파크는 포천시 수위봉 자락에 자연과 과학, 휴식을 키워드로 조성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어메이징파크에 도착한 이들을 처음 맞이하는 것은 길이 130m에 이르는 서스펜션브리지. 계곡을 가로지르는 아치형 다리로, 하늘을 걷는 듯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200여가지 공학 기구를 직접 움직여보는 과학관은 어메이징파크의 자랑이다. 높이 4.5m에서 떨어지는 100여개 물줄기 사이로 움직이는 어메이징스윙은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게 즐기는 대형 그네다. 과학관 밖 야외에는 물 위를 빙글빙글 도는 테이블을 시작으로 대형 물레방아를 돌리는 솔라시스템, 거대한 톱니바퀴가 맞물려 움직이는 자이언트분수 등이 과학과 놀이를 이어준다.

수목원프로방스는 각종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촬영지로 유명하다. 왕방산 계곡에 들어선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시작해 캠핑 시설까지 갖췄다. 입구에서 이어지는 언덕길에 십이지신 석상이 장승처럼 우뚝 섰다. 아기자기한 정원 사이로 옹기종기 모인 동자석과 문인석도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산자락으로 연결되는 숲길은 산책 코스로 좋다.

포천아트밸리


포천시가 운영하는 포천아트밸리는 버려진 채석장을 활용해 만든 관광지다. 돌을 깎아내느라 생긴 절벽 사이에 물을 채우니 멋진 인공 협곡이 탄생한 것이다. 협곡과 어우러진 천주호는 가재와 도롱뇽, 피라미 등이 사는 일급수 호수다. 입구에서 천주호까지 가파른 언덕길은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한다. 편하게 오르면서 그림 같은 풍광까지 감상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천주호 주변에 조각공원을 꾸미고 전망카페와 천문과학관까지 갖춰 연인과 가족 관람객 모두가 만족하는 여행지다.

 

<여행 정보>
당일 여행 코스
허브아일랜드→어메이징파크→포천아트밸리

1박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포천아트밸리→어메이징파크→허브아일랜드
둘째 날: 수목원프로방스→열두개울유원지→전곡선사박물관  

관련 웹 사이트 주소
- 허브아일랜드 herbisland.co.kr
- 어메이징파크 www.amazingpark.co.kr
- 수목원프로방스 www.treevalley.co.kr
- 포천아트밸리 artvalley.pocheon.go.kr
- 포천시 문화관광 www.pocheon.go.kr/ktour/index.do

문의 전화
- 허브아일랜드 031)535-6494
- 어메이징파크 031)532-1881
- 수목원프로방스 031)535-2500
- 포천아트밸리 1668-1035
- 포천시청 문화관광과 031)538-2114

대중교통
[버스] 서울-포천,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하루 25회(06:00~20:00) 운행, 1시간10분~1시간40분 소요. 포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신읍7통·포천축협입구 정류장까지 도보 약 240m, 57번·57-1번·87-1번 일반버스 이용, 허브아일랜드 정류장 하차, 도보 약 500m.
*문의: 동서울종합터미널 1688-5979 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 txbus.t-money.co.kr 포천시외버스터미널 1666-5068

자가운전
세종포천고속도로 신북 IC→청신로 경복대학교·연천 방면 좌회전→청신로947번길 삼정초교·삼정리 방면 우회전→허브아일랜드

숙박 정보
- 시크릿프랑스펜션·동화나라펜션: 신북면 청신로947번길(허브아일랜드 내), 031)535-6494
- 수목원프로방스캠핑장: 신북면 탑신로, 031)535-2500
- 신북리조트: 신북면 청신로, 031)536-5025

식당 정보
- 아테네홀레스토랑(허브돈가스): 신북면 청신로947번길(허브아일랜드 내), 031)535-1174
- 청산별미(버섯샤부샤부): 신북면 청신로, 031)536-5362
- 아트밸리자작나무(포천건강밥상): 신북면 아트밸리로, 031)534-9784


주변 볼거리
산정호수, 평강랜드, 서운동산포천, 국립수목원, 포천한탄강하늘다리 등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