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버섯처럼 번지는 ‘야동 제작’ 충격 실태 <현장취재>

2011.12.19 09:40:00 호수 0호

강간 뒤 “포르노 한편 찍어 주면 발설 안 하겠다”

최근 취업난이 사상 최악에 이른 가운데 음란사이트 개설을 통해 돈을 벌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이렇게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음란사이트들과 더불어 돈만 받아 챙기고 잠적하는 사기성 음란사이트도 덩달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 이렇게 생겨난 음란사이트들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직접 ‘몰카’나 ‘셀카’ 등의 콘텐츠 제작에 나서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돈 된다’ 인식에 너도나도 음란사이트 창업
수많은 충격 영상들이 모두 90% 이상 연출

최근 경기침체가 사상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어 모든 비즈니스가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성인대상 비즈니스만은 굳건히 버티고 있다. ‘돈이 된다’는 인식 때문에 너도 나도 성인비즈니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창업(?)이 손쉬운 음란사이트 운영에 뛰어 들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현실을 반영이라도 하듯 이런 ‘성인비즈’를 벌이는 이들은 대부분 대학생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이들 불법사이트 운영자들은 해외에 서버를 개설할 여건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 서버를 통해 개설한 뒤 4~6개월 단위로 사이트의 개설과 폐쇄를 반복해 가며 경찰의 단속망을 피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인비즈’ 운영자
대부분 대학생

실제로 지난해 서울 모 대학 3학년 김모(21)씨는 불법 음란사이트를 개설해 회원들로부터 수억원의 가입비를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됐다. 김씨를 구속한 울산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하루에도 수십 개의 음란사이트가 생겨나고 사라진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또 사이트의 수가 천문학적으로 많은데 반해 이것들을 단속할 인력은 턱없이 부족해 해외에 서버를 두거나 게릴라식으로 운영할 경우 단속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현실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사이트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섹티즌’을 유혹하려는 경쟁도 치열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서양이나 일본에서 제작된 흔한(?) 아이템들로는 장사가 되지 않는 것이 현실. 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들 음란사이트 운영자들은 단순히 사이트 개설에 그치지 않고 직접 제작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인터넷에 유통되는 음란물은 음란사이트만큼이나 많아 그 수 만 해도 이미 수천 편에 달한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렇게 강간하고, 몰래 찍고, 직접 찍었다는 수많은 충격 영상들이 모두 90% 이상 연출에 의해 만들어진 가짜라는 것이다.

N성인사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나도는 강간, 몰카, 셀카, 스와핑 등 대부분의 음란 동영상은 회사차원에서 돈을 들여 제작한 것들이라고 털어놓았다. 2002년 국산 포르노를 제작하기 위해 필리핀으로 원정까지 갔던 경험이 있다는 A씨. 그는 “가능한 쇼킹하고 엽기적인 장면이나 내용을 담아야 상품가치가 있다”며 “네티즌들은 이미 평범한 야동에 식상해 있기 때문에 제작자들은 스와핑이나 트리플, 강간 등의 변태적 행위를 연출에 적극 도입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음란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보면 ‘모 학습지 교사 강간, 백화점 여자화장실 몰카, 여대생 집단강간, 강남 부부들의 실제 스와핑, 동거커플 엽기 셀카, 화상 채팅 중 공개 섹스’ 등 엽기적이고 충격적인 내용을 소재로 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심지어 동물과의 성관계를 담은 것들도 있어 혐오감마저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나도는 음란물의 출처는 어디이며 제작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이에 음란물 제작 현장을 추적해 보았다. 새벽 1시를 조금 넘은 늦은 시간. 한 건물 비상구 계단에서 3명의 남자와 1명의 여자가 은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제부터 촬영을 시작해야 하는데 혹시 누가 올지 모르니까 가능한 빨리 끝내자고.”

30대 중반의 남성은 세 명의 남녀에게 이렇게 말한 후 들고 온 가방에서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 이들은 연출에 대해 몇 마디 더 주고받더니 곧 촬영에 들어갔다. 촬영은 보다 은밀하고 생동감 넘치는 현장임을 강조하기 위해 조명도 사용하지 않은 채 적외선 촬영을 채택했다.

가장 인기 많은
음란물은 ‘강간’

인터넷 음란 사이트에는 몰카, 셀카, 일반 포르노 등 수많은 종류의 음란물이 있는데, 이들이 오늘 촬영하려는 것은 그 중에서 섹티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는 이른바 ‘강간’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다. 늦은 시간 야근을 마친 세련된 미모의 여직원이 퇴근을 하려는데 마침 엘리베이터가 작동치 않는다. 이에 미모의 여성은 계단을 이용키로 하고 비상구를 통해 계단을 내려온다. 이때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어디선가 나타나는 두 명의 남성. 놀란 여자는 황급히 도망치려 하지만 이내 두 남자에 잡히고 만다. 두 남자는 ‘잠시 할 이야기가 있다, 순순히 따르면 해치지 않겠다’며 이 여성을 자동차로 데려간다. 일단 차 안으로 들어가자 두 명의 남성은 야수로 돌변해 여자를 덮친다. 여성은 격렬하게 저항하지만 굶주린 남성의 완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만다. 본격적인 강간이 이루어지자 두 명 중 한명의 남성이 이를 카메라에 담는다.

상황이 종료되자 두 명의 남성은 카메라에 담은 장면들을 여성에게 보여주며 “우리는 사실 음란물 제작업자들인데 우리와 함께 포르노를 한편 찍어 주면 오늘 일을 발설치 않겠다”며 협박한다. 잠시 생각할 시간을 달라던 여성은 하는 수 없이 이를 수락하고 만다. 이에 곧이어 신림동의 한 여관으로 자리를 옮긴 일행은 본격적으로 격렬하고 질펀한 정사를 벌이게 된다.


쇼킹해야 인기 스와핑·트리플·강간에 ‘수간’도
상당수 셀카, 몰카 연출로 만들어진 ‘작품(?)’


충격적인 것은 처음에는 거부감을 갖던 여성이 나중에는 이 ‘잘못된 만남’을 통해 색다르고 짜릿한 쾌감을 즐기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음란 동영상은 ‘모 회사 경리과 H양 강간’ 등과 같이 마치 실제인 것처럼 구체적인 제목까지 붙어 나돌게 된다. 이와 비슷한 식의 음란물 중 심한 경우는 피해여성의 휴대폰번호까지 제목 옆에 적어 놓고 확인해 보라고 하기도 한다. 물론 확인 결과 속임수였다.

이에 대해 해당 전화번호 주인 최모씨(46·남)는 “포르노 보고 전화한 모양인데 하루에도 이런 전화가 수 십 통 온다. 사업 특성상 전화번호도 바꾸기 곤란한 상황이다”라며 “누군지는 몰라도 이렇게 피해를 준 이를 찾으면 가만 두지 않겠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실제로 얼마 전 ‘K대 얼짱 포르노’라는 제목으로 유포되어 화제를 모았던 동영상 역시 유명세를 타기 훨씬 전에 유포됐지만 ‘짱’ 신드롬에 착안, 제목만 ‘K대 얼짱 포르노’로 바꾸자 금세 화제를 모았다. 한 전문가에 따르면 이 역시 셀프카메라 형식으로 제작됐지만 의도된 연출로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한다.

과거 인터넷 성인방송국에 몸담은 적 있다는 L씨는 “외국 포르노물은 이제 너무 흔해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과장된 액션이 많아 실감도 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는 국산 음란물에 관심을 갖는다. 그런데 최근엔 이것도 너무 흔해서 보다 사실적이고 엽기적인 쪽으로 가고 있다”며 “이 때문에 최근에는 음란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나 투자자가 돈을 투자해 치밀한 제작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성개념 왜곡 심각
각종 성범죄 유발


또 현재 성인사이트를 운영 중인 K씨는 성인사이트가 급속히 증가하는 원인에 대해 “성인사이트는 본능과 관계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경기가 안 좋아도 매출이 쉽게 지장을 받지 않는다”고 전제하면서 “때문에 한 회사에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도 많은데 큰 회사의 경우 많게는 수 십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K씨는 “유통되는 국산 음란물은 대부분 큰 회사에 제작하거나 일반인들에게 사들인 것인데 이것이 네티즌들에 의해 퍼진 경우”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에 대해 한 경찰 관계자는 “이처럼 소비자의 흥미를 끌기 위해 제작된 음란물은 엽기적인 것들이 대부분이어서 성 개념을 심각하게 왜곡, 각종 성범죄를 조장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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