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수펙스 김창근 의장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서 성과 기대"

2015.10.12 16:16:24 호수 0호

성남지역 근무 계열사들 자원봉사 실시

[일요시사 경제2팀] 김해웅 기자 = 김창근 SK수펙스 의장, 성남지역 관계사 연합 자원봉사 성과 당부



SK그룹 관계사 중 성남지역에 근무하고 있은 계열사들이 자원봉사로 뭉친다.

그룹 전체가 자원봉사 주간을 정해서 하는 경우는 있지만, 특정지역 관계사들이 자율적으로 연합해 자원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지역연합 자원봉사는 13일, 판교에 위치한 관계사인 SK주식회사 C&C, SK케미칼, SK가스, SK플래닛, SK텔레시스 등 5개 관계사가 연합해 진행한다.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지역내 관계사가 따로 또 같이 개념을 자원봉사에 도입한 뜻 깊은 행사로,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에서도 성과가 나올 수 있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SK그룹 5개 관계사 임직원과 성남에서 거주하는 시민도 200여명 이상이 함께 참여할 계획이며, 판교 운중천에서 ‘행복한 나눔오리 경주 대회’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 지역 5개 관계사가 공동으로 성남시 장애인 복지시설의 겨울철 난방비 후원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SK주식회사 C&C 등이 공동으로 주최 및 후원하는 참여형 기부 행사다.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1만원을 주고 구입한 ‘나눔오리(오리인형)’에 행복을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한 뒤 운중천에 띄워 경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자 10명에게는 상품도 지급되며, SK관계사 구성원 외에도 시민은 누구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K케미칼을 비롯한 SK가스, SK플래닛, SK주식회사 C&C, SK텔레시스 등 성남 소재 SK관계사들은 앞으로도 성남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행복을 키우는 실직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