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최초’마케팅 왜?

2014.02.17 11:09:57 호수 0호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최초’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 분양시장의 업체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전문성을 갖춘 마케팅기법이 속속 도입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서 가장 첫 번째로 소개되는 법칙인 ‘리더십의 법칙’이다. 즉 더 좋기보다는 최초가 되는 쪽이 낫다는 의미다. 
신규로 공급하는 아파트가 ‘최초’를 내세우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를 내세움으로써 사람들의 기억 속에 다른 아파트의 부족함까지 보완하는 ‘최초’라는 인식을 심어 분양에 성공하겠다는 복안이 깔린 것이다. 지역별로 수요층이 나뉘어 있는 분양시장의 경우 ‘최초’를 앞세운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난다. 최초를 앞세운 단지 외에도 ‘최고’ ‘최대’등도 자주 활용된다.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일대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단지들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