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하고 경기 타지 않는 아이템 선택 우선

2013.10.28 10:16:14 호수 0호

장수할 만한 창업 아이템은?

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업종의 유행 사이클도 점점 짧아지면서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안정적인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창업아이템이 되도록  계절의 영향을 덜 받아야 한다. 이는 사계절 내내 기복이 적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실패의 확률을 확연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수익성보다 안정성에 중점 
오래갈 장수업종 골라야

꼬치구이는 간식에서 안주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먹을거리다. 길거리 먹을거리인 닭꼬치에서 최근에 늘어나고 있는 양꼬치 전문점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수원역 로데오거리에 있는 자동 꼬치구이 주점 ‘꾼탄’은 이러한 다양한 꼬치구이를 자동으로 돌아가는 구이기구를 접목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방에서 구워서 나오는 기존의 꼬치주점과 달리 손님들이 직접 구워먹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굽는 정도를 달리해서 구워 먹을 수 있고, 식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메뉴는 양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고구마 등 각종 고기에서 해산물까지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꼬치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꼬치 메뉴를 전문화했다. 간장소스, 매운 소스 등 꼬치 종류에 따라 소스를 다르게 묻혀 먹는 재미도 있다. 단품 꼬치 메뉴의 가격은 한 개에 99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계절 수익창출 꼬치구이 주점 주목

손님들이 주로 많이 찾는 메뉴는 ‘꼬잠세트’로 꼬치 메뉴와 얼큰한 짬뽕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나가사키 짬뽕 외에도 불고기 숙주볶음, 오뎅탕, 오니기리 주먹밥 등은 사이드 메뉴로 인기가 높다. 그 외에도 꼬치메뉴 22가지를 즐길 수 있는 꾼탄꼬치세트와 25가지 꼬치메뉴 및 나가사키 짬뽕을 즐길 수 있는 꾼탄모듬세트도 있다.
인테리어 분위기는 기존의 일본풍 꼬치전문점과는 완전히 차별화되어 있다. 최근의 트렌드인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췄다. 철이나 투박한 콘크리트 소재로 마감하면서도 중간 중간 하얀 타일을 사용해 레스토랑 분위기도 접목했다. 


천연향기 및 실내환경 전문기업 ‘에코미스트’(www.ecomist.co.kr)는 무점포 사업으로서 총 창업비용 1,000만원이면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라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광진구에서 천연향기 및 실내환경사업 ‘에코미스트’를 운영하고 있는 김수원(49) 점주는 지난 2010년 초 창업비용 1,000만원을 들여 에코미스트를 창업, 지금까지 3년 반 동안 총 1억 6천 800만원을 벌었다. 매월 400만원 꼴로 벌고 있는 것이다.

실내환경관리업, 무점포로 운영 가능

현재 김 점주의 주요 고객은 병원과 어린이집이다. 유해세균을 제거하고 삼림욕 효과를 유도하는 천연허브항균제로 소독을 하거나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일이 가장 많다. 김 점주는 “100세 수명 시대에 실내환경 사업은 미래 유망 사업”이라며, “평일 저녁과 토요일 일요일 등 휴일에 중학교에 다니는 딸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 더욱 만족한다”고 말했다.
에코미스트는 백두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천연 아로마향 등 천연 제품으로 실내 공기 중 부유 세균이나 냄새를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준다. 천연 제품은 화학성 방향제와 달리 부작용과 독성 없이 방충, 항균 기능을 한다. 
또한 사무실이나 어린이집, 병원, 관공서 등 대형건물에 향을 발산하는 장치를 설치해 넓은 면적의 건물 전체에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도 해준다. 정부가 병원, 호텔, 지하철 등 다중시설과 보육시설, 초ㆍ중등학교는 물론 사무실까지 실내 공기 질 개선 의무화 지역을 계속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높다.
나아가 에코미스트는 2008년 문화재 및 기록물 소독장치인 ‘에코 그린 솔루션’을 공주대학교 문화재보존학과와 공동으로 개발해 사업화했다. 에코 그린 솔루션은 장치 안에 손상된 기록물 및 유물 등을 넣으면 오염의 진행을 멈춰 보존 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한다. 
이밖에 은행, 쇼핑몰 등 점포를 위한 향기마케팅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장미향, 커피향, 인삼향 등 각 상점의 취급 상품과 특징에 맞는 맞춤형 향기를 개발해 제공한다. 자동 분사기를 설치한 후 정기적으로 천연향을 리필해 준다. 

www.changupkore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