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지난 21일, 은행·카드·증권·라이프 등 주요 그룹사를 중심으로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이 제안한 불편 개선 사례를 신속하게 공유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이다.
이번 플랫폼은 주요 그룹사 모바일 앱 내 게시판 형태로 오픈해 ▲고객 불편 사항 개선 결과 ▲고객 편의성 혁신 대표 과제 진행 현황 등을 정기적으로 공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선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편의성 혁신 성과를 즉시 체감할 수 있다.
실제 주요 개선 사례로는 ▲대출 심사 진행 단계 알림 서비스(신한은행) ▲미성년자 대리인 가입 서류 제출 자동화(신한카드) ▲365일 24시간, 비대면 서비스 가능 시간 확대(신한라이프)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AI PB(신한투자증권) 등이 있다.
사소한 고객 소리도 경청·고객 편의 개선 의지 담아 플랫폼 구축
은행·카드·증권·라이프 모바일 플랫폼 내 게시판 형태로 운영
특히, 이번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의 의견이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지고 다시 상품과 서비스 혁신으로 반영되는 고객 편의성 선순환 체계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신한 새로고침’을 통해 고객의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하반기에도 고객 편의성 대표 과제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전 그룹사로 확대 추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한층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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