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서 밥솥 구매 남성과 결혼” 예비신부 글 화제

2023.12.12 15:41:44 호수 0호

일각에선 주작·바이럴 마케팅 의심도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냥집사(고양이 집사)인 제 입장에선 낮에 밥솥 사간 청년이 고양이 간식을 나눔해준다는데 너무 감사할 따름이었죠.”



지난 11일, 포털사이트 네이트 내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2년 전에 자신이 사용하던 밥솥을 사갔던 남성과 결혼을 하게 됐다는 글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2년 전, 당근으로 판매한 밥솥을 사갔던 남성과 한 달 뒤 결혼하게 된 예비신부’라고 소개한 글 작성자 A씨는 “주변 지인들도 누구나 저희의 첫 만남이 당근 거래였다는 걸 들으면 다들 신기해하시고 흥미진진, 궁금해하셔서 저희를 만나게 해준 고마운 당근에도 소식을 전해본다”고 운을 뗐다.

그는 “사실 밥솥 거래 자체는 상당히 쿨거래로 진행돼 간혹 ‘서로 첫눈에 반했냐’는 분들이 계신데 당시 코로나로 둘 다 마스크 써서 얼굴은 잘 보이지도 않았다”며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산 가던 길에 밥솥을 들고 나갔고 신랑은 현찰을 바로 건네주더니 쿨하게 떠났다”고 설명했다.

A씨에 따르면 밥솥 판매글을 올리면서 함께 키우고 있던 고양이가 찍힌 사진을 그대로 올려놨었는데, 신랑 친구가 고양이 수제 간식 가게 오픈일이라서 축하 의미로 고양이 간식을 몇 개 팔아줬다.

막상 고양이 간식을 사긴 했지만 주변에 줄 사람이 딱히 없었던 신랑은 밥솥 판매 사진 속의 고양이가 생각나 ‘어차피 같은 동네니 드려야겠다’는 생각에 A씨에게 연락을 해왔다. 당시 그는 A씨를 학생쯤으로 생각했었던 데다 절대로 그런 불순한 의도가 아니었다고 펄쩍 뛰었다고 한다.


A씨는 밥솥 거래 당일 저녁에 다시 만나 고양이 간식을 받으면서 빈손으로 받기가 애매해서 바나나우유를 사서 건넨 후 귀가했다.

이후로 서로가 서로에게 한참 어리게만 보고 있던 상황이었기에 이성의 느낌보다는 고마운 동네 주민 정도로 생각하면서 고양이 간식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가볍게 대화를 이어갔다.

그러던 중 서로 나이가 한 살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급격히 친근감이 생겼고 금세 가까운 동네 친구가 됐다.

A씨는 “그 뒤에는 뭐…말 안 해도 아시겠지요? 그렇게 알콩달콩 2년 반의 연애를 하고 부부의 연까지 닿았는지 2024년 1월20일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소개했다.

이어 “아무래도 동네 거래라는 특성상 근거리가 되니 당근으로 만나 연애하시는 분들은 많은 것 같던데 혹시 결혼한 커플들도 계실까요? 거래상대로 또래의 이성이 나올 확률과 또 그 이성이 내 마음에 들 확률을 생각해보면 소중한 인연이긴 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근 거래 자체보단 제가 고양이를 키우고 있었다는 것과 하필 신랑 친구가 그날 간식 가게를 오픈한 타이밍이 신기하고 인연이 되려고 했나 싶다”고 신기해했다.

또 “저희 스토리를 듣고 나면 다들 당근으로 뭘 팔아야겠다고들 하시던데 요즘 세상이 하도 흉흉하니 혹시나 음흉한 목적성을 갖고 물건을 사고 팔거나 싫다는 이성에게 찝적(?)대는 사람들이 없기를 바래본다”고 청했다.

아울러 “부끄럽지만 당시 밥솥 거래글과 직접 적은 청첩장 문구, 그리고 웨딩사진을 공유한다”며 세 장의 사진을 함께 첨부했다.

첨부된 사진에는 고양이와 함께 찍힌 밥솥과 대화 내용, 청첩장이 담겨있다.

청첩장에는 “혼기 꽉 채운 두 청춘남녀가 만났습니다. 소개팅 아니에요. 동료도 아니에요. 당근마켓으로 밥솥 팔다가 만나 이제 그 밥솥으로 한솥밥 먹게 된 우리! 시작부터 운명에 이끌린 듯 독특한 만남. 앞으로도 저희 ‘의지’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려고 합니다. 그 이야기가 시작되는 첫 페이지를 함께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해당 글에는 “서로가 상대를 본인보다 한참 어리게 볼 정도로 동안에 잘생기고 예쁘셨겠지” “난 무료 나눔 받아가는 사람도 받아가자마자 차단하던데” “될놈될” “백퍼센트 호감이지. 주변에 고양이 키우는 지인이 진짜 단 한 명도 없을 확률과 그렇다 치더라도 갑자기 밥솥 고양이가 떠올라 연락할 확률은? 남편분 귀여우심” 등이 베스트 댓글 순위에 올랐다.

반면, 주작일 가능성이 있다는 댓글도 베댓에 올라 있다. 한 회원은 “당근마켓의 바이럴 마케팅 같다. 실화라고 해도 청첩장에 굳이 당근마켓 타령을 한다? 사회적 지위와 명예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안 한다”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또 다른 회원은 “누가 당근마켓에 지나가는 사람, 고양이까지 기억하겠느냐? 또 고양이 간식으로 연락해도 이상한 사람이라고 차단 박지, 대화를 받아줄 리가 없다. 둘 다 첫눈에 반한 거 말곤 말이 안 된다”고 거들었다.

해당 글은 13만여명이 조회했으며 93개의 댓글이 달렸다. 또 503명의 회원이 추천을, 20명은 반대 버튼을 눌렀다(12일 오후 3시 기준).

<haewoong@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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