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NET세상> 여배우의 생활 연기 설왕설래

2023.03.20 16:24:22 호수 1419호

점점 더 깊이…자기 무덤 파네

[일요시사 취재2팀] 박민우 기자 =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을 짚어봅니다. 최근 세간의 화제 중에서도 네티즌들이 ‘와글와글’하는 흥미로운 얘깃거리를 꺼냅니다. 이번주는 여배우의 생활 연기에 대한 설왕설래입니다.



음주운전 사고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김새론이 이번엔 거짓말 논란에 휩싸였다. 한두 케이스가 아니다. 생활고를 겪고 있다고 밝힌 엄살이 되레 발목을 잡은 꼴이 됐다.

코스프레?

지난 11일 김새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진 3장을 올렸다. 사진 속 김새론은 커피 프랜차이즈점의 앞치마를 착용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두고 ‘쇼’가 아니냐는 의문이 나왔다. 사진에 노출된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가 “김새론은 매장에서 일한 적이 없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 업체는 “사진이 보도된 뒤 본사에도 문의 전화가 오면서 해당 점주님도 이 사안을 알게 된 것으로 전해 들었다”며 “어두운 주방 사진도 매장에서 찍은 것이 아니다. 따로 베이킹을 하는 공간이 없다”고 설명했다.

업체 측의 입장이 밝혀진 후 김새론의 ‘알바 인증’에 대해 지적이 제기됐다. 김새론의 생활고 주장도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 대다수. 여기에 김새론이 빵을 반죽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에 고가의 조명 장치가 등장해 ‘연출된 사진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새론이 공개한 베이킹하는 사진에는 조명이 놓여 있었는데 이 조명은 호주의 디자이너가 설계한 네오즈(NEOZ) 제품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판매 가격은 46만원이다. 설상가상 위생모, 마스크, 앞치마 등을 착용하지 않아 위생 문제까지 대두된 상황이다. 

‘생활고’ 김새론 거짓말 논란
도마에 오른 ‘알바 인증샷’

SNS에 해당 사진을 올린 이후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 않은 김새론은 자숙 2개월 만에 자신의 생일을 맞아 술 파티를 벌였다는 의혹과 국내 10대 로펌 대표 변호사를 포함한 6명의 변호사를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한 사실 등이 뒤늦게 알려지기도 했다. 

김새론은 서울 청담동 부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가로수, 변압기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지난 8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 공판을 받았고, 벌금 2000만원을 구형받았다. 

김새론 측 변호인은 “소녀가장으로 지금까지 벌었던 돈을 생계 부양하는 데 사용했다. 막대한 피해배상금 지급 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보유하고 있던 차량은 처분했다. 방송에 나온 아파트는 기획사 소유로 사건 이후 해당 아파트에서 퇴거해 월세로 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렇다면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생각은 어떨까. 다양한 의견은 다음과 같다.

‘카페 알바녀 코스프레가 안 먹히니깐 이번엔 소녀가장 콘셉트네’<dlad****> ‘예전만큼 펑펑 못 쓰는 게 생활고의 기준인가?’<sjm7****> ‘수입차를 몰았고, 국내 10대 로펌의 대표 변호사를 선임을 했는데 생활고 시달린다는 거 믿으라고? 어이가 없네. 그냥 조용히 자숙하고 반성해라’<texi****>

자숙 중 생일 술 파티?
호화 변호인단도 구설

‘김새론의 생활고 기준은 재벌인가?’<yank****> ‘생활고와 음주운전이 무슨 상관인가요? 가난하면 음주운전 해도 되나요?’<amie****> ‘참 어린 게 뻔뻔하다’<yooh****> ‘앞으로 일반인으로 살아봐라’<tjdq****>

‘감성팔이 하며 대중들 기만한 게 발목 잡을 거다. 어느 작품에 나와도 대중들은 쳐다보지도 않을 거다. 그렇게 또래들처럼 평범하게 살아라’<swar****> ‘부모가 아직 40대인데 왜 김새론이 가장이야?’<jhb1****> ‘생활고면 동사무소 가면 됩니다’<hbs2****>


‘진짜 생활고면 국선 변호사를 썼겠지 누가 화려한 변호인단을 쓰냐’<mcku****> ‘언론 플레이 하지 말고 조용히 반성하며 자숙하세요’<gyu0****> ‘그랬구나∼안타깝지만 책임이 뒤따르는 건 당연한 거다’<pure****> ‘하는 말과 행동들이 사실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오히려 의구심만 더 증폭시킨다’<core****>

‘생활고 맞다고 쳐. 근데 생활고에 대형 로펌 변호사를 선임해? 그것도 6명이나? 나 같으면 그냥 자숙하고 처분 달게 받겠다’<tnlf****> ‘음주운전 본인이 한 거잖아. 그럼 그에 따른 책임도 당연히 본인이 져야지. 생활고에 시달리게 된 원인이 뭔지 생각해봐. 범죄로 인한 거잖아’<hoon****>

되레 발목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는 자세…연예인으로 돌아오기는 글렀다’<john****> ‘이런 인성을 가진 연예인은 보고 싶지 않다’<chso****> ‘거짓말까지 하면 정말 끝이다’<park****> ‘지금 팩트가 뭐냐? 흥청망청 호화생활을 하든 생활고를 겪든 알 필요가 없고, 음주운전으로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게 팩트 아니냐?’<jhb1****>

<pmw@ilyosisa.co.kr>
 

<기사 속 기사> 김새론 작품은?

아역배우 출신인 김새론은 영화 <아저씨>로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영화 <눈길> <이웃사람>, 드라마 <마녀보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화려한 유혹> <우수무당 가두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호평받았다.

차기작 <트롤리> 첫 촬영을 불과 3일 앞두고 음주 사고를 내 결국 자진 하차했다. <민>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