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진입 후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에 최근 드롭탑 등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가 많이 입점하면서 휴게소 커피의 맛과 품질이 달라졌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스페셜티커피 전문점 드롭탑이 최근 고속도로 충주휴게소에 오픈한 카페 매장이 큰 호응을 얻으며, 휴게소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충주휴게소(창원 방향), 금강휴게소(서울 방향·부산 방향), 문막휴게소(인천 방향)에 이어 오창휴게소(하남 방향) 2호점을 차례로 개점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오픈한 드롭탑의 충주휴게소(청원 방향) 매장은 기존 휴게소 커피와 달리 정품, 정량, 청결 등 3요소를 잘 지키는 직영 매장이다. 품질관리 차별화로 휴게소를 들르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맛’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매장은 휴게소에서는 보기 드물게 드롭탑 단독 매장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은 도심 속 카페 같은 분위기를 느끼며 전용 테이블과 좌석을 이용할 수 있어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객들은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를 목 넘김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925 블렌드 콜드브루’ 한 잔으로 해소할 수 있다.
“맛과 품질이 달라졌다” 평가
925 스페셜티 원두 등 대중화
드롭탑의 휴게소 매장은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커피 음료 외에도 아이스 사과유자차, 제주말차라떼 등 건강 음료와 블루베리 요거트 드롭치노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동해휴게소(하행)’와 옥계휴게소(속초 방향) 매장은 오션뷰 카페로 전망이 좋다. 망향휴게소(하행)점은 캡슐커피, 스틱커피, 대용량 콜드브루 등 스페셜티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커피MD도 판매 중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유동 인구가 크게 증가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드롭탑의 925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커피 음료를 만날 수 있다”며 “최근 커피 시장이 가성비 커피와 스페셜티커피로 나뉘는 만큼, 휴게소커피의 고급화를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차별화된 스페셜티 커피 블렌드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925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으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KTX 역사에 6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일반 매장까지 포함해 2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