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유망 프랜차이즈 - 신선한 해산물 저렴하고 푸짐하게

2021.11.01 09:44:43 호수 1347호

신개념 한국 수산요리 전문점 ‘어사출또’는 고객과 가맹점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다. 고객은 매일 산지서 직접 올라오는 신선한 활어와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고, 가맹점은 본사에서 수산물을 국내 최저 마진으로 공급받는 동시에 상권 내에서 최상급 매출 기록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어사출또’가 고객과 가맹점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이유는 가맹본부의 ‘고객 최우선 주의’와 ‘가맹점과 상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정책, 그리고 경남 통영서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가두리 양식장이 있기 때문이다. 우선 어사출또는 활어회, 세꼬시, 해산물, 구이 및 요리, 식사와 매운탕, 세트메뉴까지 거의 모든 수산요리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최저 마진

활어회로는 대중적인 광어·우럭·연어·대방어·참돔·도다리·홍민어·숭어·모둠회·활어 물회·산오징어 등이 있고, 두세 가지 활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이 밖에 해삼, 멍게, 산낙지, 전복, 가리비회와 매운탕, 회덮밥 등 식사 메뉴도 구비돼있어 소주 한 잔하고, 얼큰하게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어 가족 외식이나 각종 단체모임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다.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해 1만원이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2인용 세트 메뉴의 경우 광어, 우럭, 연어 등 활어 두 가지와 서브 메뉴를 더해서 가격대가 2만원대에 먹을 수 있다. 소수 한 잔을 곁들여도 3만원 내외면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다. 3~4인용 세트 메뉴 역시 3만원대로 저렴하다.

어사출또 관계자는 “가족, 단체모임, 친구, 연인과의 새로운 추억 문화공간이자 서민과 중산층이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는 ‘국민 횟집’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산요리는 신선함이 생명이다. 어사출또는 직영하는 경남 통영 가두리 양식장에서 매일 전문 운송 시스템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 없이 각 가맹점에 해산물을 수송해 싱싱함을 자랑한다. 마진율이 없어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신선한 해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국내에서 기른 수산물을 가맹점에 직접 공급하면서 일본산 횟감을 섞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어도 좋다.

매일 산지서 직접 공수해 공급
매출 상권 내에서 최상급 기록

약 2만㎡ 규모의 통영 가두리 양식장에서 직접 키워 도매 유통가격으로 각 가맹점에 공급해주는 수산요리 프랜차이즈는 극히 드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사출또 관계자는 “신선도와 가격 만족도, 가맹점주 마진율 모두를 보장하는 것이 수산요리 전문점의 승패를 좌우하는 관건”이라며, “어사출또는 수산물 양식과 유통 노하우, 점포 운영 경험과 노하우로 경쟁력을 지녀 각 지역상권에서 가장 먼저 만원이 되고, 가장 늦게까지 고객들로 붐비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인테리어 콘셉트 역시 어사출또는 모던한 일식집 분위기를 기본으로 내며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고객들의 호감을 끌어내고 있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108개의 점포가 있는 수산요리 전문점 1위 브랜드로 TV 인기드라마 협찬 등 광고 홍보에도 적극 투자하면서 점포를 전국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을 펼친다. 배달을 강화하기 위해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도 입점했다.

가맹점 창업은 초보자도 가능하다. 입지 선정 상담, 창업교육 및 실습, 주방 인력 지원 시스템, 24시간 SV(슈퍼바이저) 지원 시스템, 식자재 전국 일일물류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다. 또 원가 절약 노하우를 전수하고 계절별 정기적인 메뉴 개편과 트렌드에 따라 수시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우선 예비창업자의 창업자금 예산에 맞추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해 준다. 가맹점주 창업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정기 서비스 교육, 메뉴 개발 교육 및 실습을 시행하고 있다. 주방 인력 지원 시스템은 채용부터 교육, 관리, 감독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해 주방 인력 채용에 대한 애로사항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24시간 슈퍼바이저 지원 시스템은 운영관리팀과 조리관리팀을 별도로 두어 주야간 24시간 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신속하게 접수해 24시간 내 처리하도록 운영 중이다.


전국으로 매일 배송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은 어사출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수산물의 생명은 바로 ‘신선함’이기 때문이다. 본사 직영 물류 센터에서 매일 신선하고 깨끗하게 관리된 식자재를 각 가맹점에 신속하게 공급해주는 체계는 국내 수산물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사출또는 오랜시간 직영점을 운영해본 경험을 통해서 쌓은 노하우로 단계별 고객관리 및 원가 절약 방법 등 실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모든 노하우를 완벽하게 전수해주고 있다.

또 고객의 입맛을 고려해 트렌디한 메뉴를 정기적으로 개발해 최상의 요리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배송

이같이 어사출또는 한 치의 소홀함이 없는 수산요리 전문점으로 거듭나 단골고객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고, 신규 고객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중이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 의하면 지난해 점포당 평균 매출은 약 6억3200만원을 기록했고, 월평균 순이익도 꽤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외식 전문가들에 의하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할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