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욱 프로의 실전 레슨> 슬라이스 방지법

2020.10.12 09:46:18 호수 1292호

상체 고정이 시작이자 끝

회전 타이밍 맞춰야…
꾸준한 연습은 필수



아마추어 중 드라이버 슬라이스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슬라이스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는 다운스윙 때 상체가 먼저 나가는 문제다. 탑에서 다운스윙이 시작될 때는 하체가 먼저 리드해야 된다. 하지만 거리 욕심 때문에 손으로 먼저 리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헤드가 OUT에서 IN으로 들어오면서 컷 샷이 나오게 된다.

두 번째는 배꼽과 가슴의 위치다. 어드레스를 하게 되면 머리(정수리) 부분이 시계 기준으로 1~2시 사이를 가리키게 되는데 정수리의 위치가 탑스 윙 때까지 유지돼야 한다. 많은 아마추어들은 허리(아래 복근과 기립근) 부분이 약해서 탑 스윙까지 도달하면서 그 각을 유지하기 어려워 상체(배꼽과 가슴의) 위치가 들리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오버스윙까지 연결 될 수도 있다.

세 번째는 허리와 상체의 회전 타이밍이다. 다운스윙 때 허리가 먼저 돌아 주지만 오른쪽 엉덩이가 왼쪽 뒤로 빠지게 되면 상체(오른쪽 어깨) 부분이 공쪽으로 나오면서 헤드가 안쪽으로 빠지게 된다. 탑 스윙 때 등 부분(목표 방향)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배꼽은 아래쪽을 바라보면서 다운스윙을 하게 된다면 하체의 움직임까지 좋아질 것이다. 이를 기억하고 꾸준히 연습하면 비거리와 방향성이 월등히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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