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대한체육회장은?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2020.07.06 10:30:35 호수 1278호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JSA뉴스] 대한체육회는 지난달 29일,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서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체육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선수, 지도자, 동호인 등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했다.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석자 의견 수렴, 보완사항 논의 등이 이뤄졌다.

대한체육회는 2021년 1월 제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지난 2월 입법 전문가, 선거 전문가, 법조계, 학계, 체육단체 관계자 등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회장선거제도 개편 TF팀’(이하 TF팀)을 운영 중이다.

TF팀은 3개월간 14차례에 걸쳐 회의를 개최하며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및 회원종목단체장 선거관리 규정 개정을 심도 있게 논의해왔다.

선거관리규정 개정 공청회 개최
‘회장선거제도 개편 TF팀’ 운영 

그 결과 선거운영위원회 구성부터 후보자 등록, 선거인 선정 절차, 선거운동 방법 및 제재 조치까지 대한체육회장 선거 제도 전반을 검토했고,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전부개정안을 작성했다.


개정안은 기존 제도의 비합리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관련 법령에 근거해 금지행위에 대한 처벌조항 적용 강화 등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규정 개정을 골자로 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공청회를 통해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 내용을 공론화하고 의견수렴을 거친 후 최종 개정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청회 발제자료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sport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2016년부터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전국구 선거를 통해 대한체육회장을 선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