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 보니…

2020.03.02 10:04:16 호수 1260호

“승부조작·도박 NO!”

[JSA뉴스]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2020년 프로·아마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단체지원금으로 발간한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은 모든 야구 선수들이 클린베이스볼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휴대용 지침서로 기획돼 총 18000부를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승부조작 및 불법 스포츠 도박 예방 등 선수로서 지켜야 할 스포츠 윤리에 대한 교육 자료와 도핑방지 가이드, ()폭력, 음주운전 등 품위손상행위에 대한 제재,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실제 상벌 사례 등이 수록돼 있다.

또 클린베이스볼 관련 각종 신고 센터의 연락처와 실제 신고 사례도 함께 실었다.

모든 야구 선수들 
휴대용 지침서 기획

특히 아마추어 부분은 어린 선수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클린베이스볼 위반 사례를 만화 형태로 구성했다.


프로·아마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은 KBO리그 10개 구단과 퓨처스리그 상무 구단, 전국 300여개 초···대학 야구부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등 유관기관에도 배포됐다.

KBO는 프로·아마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을 KBO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 추후 클린베이스볼 홈페이지 및 클린베이스볼 공식앱에도 업로드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