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차 대한체육회 이사회’ 2024 노린다!

2019.11.18 11:18:36 호수 1245호

[JSA뉴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7일,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서 제29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지방체육회장 선거 지원 선거공정위원회 설치, 2024 동계유스올림픽 국내 유치 계획 등을 의결했다.



이번 이사회에선 지방체육회 회장선거 관리 규정 표준안 및 Q&A 자료집 등 지방체육회장 선거와 관련 대한체육회서 추진하고 있는 사항들을 공유하는 한편, 지방체육회장 선거 지원을 위한 선거공정위원회 설치를 결정했다.

동 위원회는 선거 자문기구로서 선거와 관련한 각종 이의 제기를 재검토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며 선거, 법률, 행정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할 계획이다.

동계유스올림픽 국내 유치 계획 의결
지방체육회장 선거 지원 위원회 설치

또 이번 이사회는 2024년 제4회 동계유스올림픽대회 국내 유치 계획을 의결했다. 동 대회의 개최도시는 12IOC 집행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후, 2020110일부터 11일까지 스위스 로잔서 열리는 제135IOC 총회서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체육회는 이사회 회의 진행에 앞서 스포츠인권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대한체육회 임원을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인식 제고 교육을 진행했다.


체육회는 스포츠인권 환경 개선을 위해, 향후 각종 위원회 위원을 비롯하여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임직원까지 캠페인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