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2012.04.30 10:37:39 호수 0호

에런 샤피로 저 / 민음사 / 1만8000원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업체 휴즈의 CEO인 에런 샤피로가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 놓은 인터넷 세상에서 기업의 생존법은 무엇인지, 나아가 기업이 성공하려면 무엇에 핵심을 두어야 하는지 밝힌 책 <유저>.

<포춘> 1000대 기업의 순위를 매기고, 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이 등장하는 패턴을 찾아낸 ‘디지털 리더십 세트’ 연구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아마존, 애플, 구글 등 현재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기업들은 인터넷 마케팅과 사용자(User) 경험에 집중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저자는 이제 소비자가 아닌 사용자에 집중할 때라고 말하면서 사용자 중심 경영, 집중적 조직, 쉽게 처분할 수 있는 기술, 소명 의식을 담은 제품 등  ‘사용자 우선 기업’을 구성하는 일곱 가지 요소를 제시한다. 한 개의 구성 요소를 한 장으로 구성하여 다루고 있으며, 많은 기업 사례로 자칫 핵심을 놓칠 수 있는 내용을 각 장의 마지막에 요약ㆍ정리해 보여준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