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용필

2011.09.19 10:25:00 호수 0호

가요계 대부 <나가수> 전격 출연

제작진 삼고초려 끝에 얻어낸 성과
‘조용필 스페셜’ 특집이 마음 흔들어

가요계 대부 조용필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 전격 출연한다.
 
조용필은 1990년대 초, 예능 방송 출연을 중단한 이래 콘서트에 매진해 왔으며 지난 4월 MBC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 도전자들 격려차 연습실에 들른 모습이 방송되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용필은 MBC <나가수>의 7라운드 2차 경연 주제인 ‘조용필 스페셜’에서 특별 게스트로 나서 지난 19일 일산 MBC 녹화현장에서 일곱 명의 가수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용필은 그동안 <나가수>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낸 것으로 유명했다. 지난 4월 전국투어를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도 “가수들을 평가하는 것 자체가 애매모호하지 않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나가수> 제작진의 집요한 러브콜이 조용필을 움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매주 명곡의 재발견이란 취지에 공감을 샀고, 조용필 스페셜로 꾸며지는 특집인 점에서 마음을 흔들었다. 지난 4월 이후 제작진의 삼고초려 끝에 이뤄진 것이다.

조용필도 가요계 최고의 가창력을 지닌 일곱 명의 후배 가수들에 대한 응원의 마음도 포함돼 있는 걸로 알려졌다.

7라운드에 새로 투입된 가수 김경호를 포함한 인순이, 장혜진, 조관우, 바비킴, 자우림, 윤민수, 이 일곱 명의 가수들은 7라운드 2차 경연 곡으로 조용필의 노래를 미션 곡을 배정받았으며 경연을 앞둔 중간점검에서 가요계의 대선배이자 살아있는 전설인 조용필을 직접 만나 함께 노래를 부르며 미션 곡에 얽힌 이야기와 추억담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조용필에게 편곡에 관한 조언도 들을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