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

2017.08.18 18:27:33 호수 1128호

조경민 저 / 라온북 / 1만3800원

직장 생활이 힘들 때, ‘회사 그만두고 사업이나 해볼까?’라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한다. 그러나 난생 처음 가게를 열었을 때 자신감에 차올라 성공할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몇 개월을 못 버티고 실패를 맛보게 되는 게 바로 창업 시장이다. 게다가 베테랑도 창업에 실패하는 불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창업 전선에 뛰어든 초짜 사장님들의 멋진 인생의 2막을 열 수 있도록 저자 조경민이 자신의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 스토리를 통해 정리해서, 이론과 실무를 한꺼번에 배울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한다. 



반값으로 창업해서 ‘줄 서는 작은 가게’. 백전백승 창업 성공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얼마의 자본금을 가지고, 어떤 창업을 해야 할지가 가장 기본적인 문제이다. <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에는 기존의 책들에서 다루는 작은 가게 창업과 운영 노하우뿐 아니라 작은 가게만이 가져야 하는 차별화된 성공 전략이 담겨 있다.
가장 먼저, 현재 유행하는 창업 아이템이나 비싼 장비와 비싼 고급 물품, 고급 인테리어 술집 상권이 아닌 나에게 맞춰 내가 가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 경제적으로 창업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또한 대부분 꺼려하는 동업을 함으로써 반값 창업에 성공하는 비결도 알려준다.
창업 시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아이템을 연구하는 데 고민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컨데 ‘이자카야’는 사계절 비수기가 없고, 가게 분위기와 개성을 살린다면 다양한 연령대가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일본인 직원을 둔다면 손님 입장에서 ‘한국형 일식’이 아닌 ‘제대로 된 일식’이라는 인식을 심어줘서 이자카야의 전문성을 보일 수 있다. 이렇게 차별성에 포커스를 맞추자. 그러면서 자신의 이자카야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다른 가게들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가격 선정, 가게 이름, 저비용 고효율 인테리어, 온·오프 마케팅, 반값 창업 방법, 레시피북·음식 맛 총 7챕터로 나누어 창업 노하우와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고, 경험했던 사례들을 토대로 성공 비결을 소개하는 등 현실적인 대안을 알려준다.
이 외에도 인터넷 부동산 활용, 셀프 인테리어, 맥주회사 지원, 메뉴판 활용,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작은 가게 운영 노하우를 담았다.
창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걱정할 것 없다. 저자가 창업을 준비하는 모습을 순서대로 따라가다보면, 창업을 하면서 겪게 될 일들을 시뮬레이션 하듯 미리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