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인 지원으로 예비 창업자 잡아라

2015.06.22 09:35:36 호수 0호

자금 문제 도와 안정적인 창업 이끌어
점포 시설 및 무자본 창업 기회도 제공



창업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하지만 자금 문제로 창업을 망설이거나, 창업 경험이 없다 보니 실패가 두려워 망설이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다. 몇몇 프랜차이즈들은 이런 예비 창업자들에게 여러 방면으로 지원해주고, 안정적인 창업을 이끌어내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자금은 물론 점포 시설 및 무자본 창업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는 예비 창업주 100명을 대상으로 1억원을 지원하는 ‘토즈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가맹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1억원 금액에 대해 무이자 대출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될 경우, 토즈 본사의 별도 계약 시스템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개인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이 없고, 기존 금융권 대출과도 무관하게 무이자로 자금 지원이 가능해 자금 부족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 창업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옛날치킨 ‘또봉이통닭’은 무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무한도전’ 국민희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메일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고 그 중 3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들은 자신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에는 입지를 선정한 이유, 상권분석, 경영방법과 운영 계획 등을 제출하면 된다. 또봉이통닭은 희망자들의 서류를 검토해 1년 동안 운영할 창업비용의 재정지원과 임대료, 재료비를 제외한 모든 수익을 운영자에게 위임하고, 1년 후부터는 창업자가 원할 경우 본사로부터 직접 인수해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상권에 따라 1개 점포당 최소 3000만원에서 최대 8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비스PC방’은 PC방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겨냥해 창업 특전으로 냉방기 1대를 무상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고급 G키보드를 증정하여 게임을 즐기기 적합한 최고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또한, 120대 오픈 가맹점에 한해 39인치 모니터 20대와 아이비스피씨방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스마트박스 책상을 50%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금연법 시행으로 설치 의무화되어 있는 흡연실과 수월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감시카메라를 모든 오픈 가맹점에 무상 시공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