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과 함께하는 카페 & 바 레스토랑

2012.11.26 11:40:09 호수 0호

최근 외식업계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으로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기존 매장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접목시키는가 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하고 편리성을 높여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소상공인진흥원에서는 해외 신사업 아이디어 중 하나로 다양한 계층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먹거리 공간 Eggspectation(www.eggspectation.com)을 소개했다.

Eggspectation은 egg와 expectation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계란을 기본으로 하되 이와 함께 카페, 바의 기능을 추가한 멀티 레스토랑이다.

1993년 캐나다 몬트리올의 상업과 주거지역에서 레스토랑으로 처음 시작된 이곳은 고품질의 음식과 뛰어난 서비스로 고객들이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는 특별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 혁신 자체로 받아들여졌다.

특히 철저한 고객 중심으로 손님들이 테이블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많은 전기코드를 설치해 두었으며 개인룸과 대형TV, 프레젠테이션 기기 설치로 비즈니스 미팅이나 학생, 관광객, 노인, 어린이가 있는 가족 등이 단체로 식사를 하면서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2002년부터는 프랜차이즈화해 캐나다 지역과 인도 그리고 미국으로 진출했고, 앞으로 5년 내에 미국에 70여 개 10년 이내에 200개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Eggspectation의 대표적 특징으로는 첫째, 최고 양질의 음식과 서비스로 편안하고 즐거운 식당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둘째, 진품의 재료와 조리로 160가지 아이템의 에피타이저, 수프, 샐러드, 샌드위치,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신선하게 제공하고 있다.

셋째, 식당의 인테리어는 독특한 칼라의 벽화와 기둥, 벽 그리고 개방된 주방으로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기분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넷째, 활기 있고 친근감이 넘치도록 잘 훈련된 직원은 식당의 대표 얼굴이며 고객들이 자신의 집에서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멀티 레스토랑인 Eggspectation은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 특히 모임이나 만남의 기능, 비즈니스 미팅장소, 식사 등의 요소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어 수익 구조를 만들기가 용이한 것이 특징.

단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고 자본력과 경영능력 그리고 조리에 대한 노하우 3가지 요소가 일치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계란 요리를 기본으로 하되, 모던한 인테리어와 공간 분할의 묘를 활용한다면 특색있는 레스카페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요소는 충분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