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서 고아낸 보양식 전통 곰탕

2012.11.05 13:25:11 호수 0호

더덕곰탕 등 건강 생각한 이색메뉴로 차별화
주방 동선 최소화해 테이블 회전율 끌어올려



“깊고 건강한 곰탕 맛과 기존에 없었던 색다른 메뉴를 갖춘 고을래곰탕! 다른 곰탕전문점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현대외식이 오랜 기획 끝에 곰탕전문점 고을래곰탕을 론칭해 외식창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현대외식은 이를 위해 5년여 동안 전통 방식의 곰탕 제조를 연구한 끝에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옛날 전통방식을 그대로 채택해 회전 가마솥에서 사골과 우골 잡뼈를 넣고 푹 고아 옛날 우리 조상들이 즐겨 먹었던 그 맛 그대로를 되살리는데 주력했다.

양질의 사골과 우골을 엄선해 사용하는 것은 물론 회전 가마솥에서 센불과 약불을 조절해 24시간 이상 푹 우려냈기 때문에 고소하고 담백한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전통방식을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에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영양적인 측면도 뛰어나다. 따라서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보신을 위해 찾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한 번 방문한 고객이 매장을 다시 찾고 단골을 자처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다.

다양한 메뉴 구성 역시 주목할 만하다. 고을래곰탕에서는 사골곰탕, 더덕곰탕, 사골소머리해장국 등 곰탕&해장국 메뉴를 비롯해 사골떡만두국, 더덕고기만두와 같은 보양간식 메뉴, 모듬수육, 매운소갈비찜 등 오랜 시간 조리자문단과 연구원들이 개발 끝에 탄생시킨 메뉴들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고을래곰탕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더덕곰탕이나 더덕만두의 경우 타 곰탕전문점에는 없는 특화된 메뉴로 입맛 회복에 좋은 향긋한 더덕을 곰탕과 함께 끓여내 맛과 영양을 더했다.

이러한 메뉴경쟁력으로 인해 지역 특색 및 상권에 따라 24시간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이는 한정된 규모의 점포에서 수익구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매출경쟁력이 될 수 있다.

고을래곰탕 관계자는 “곰탕은 전통의 대중보양식이기 때문에 경기를 타지 않고, 유행에도 민감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며 “본사에서 곰탕연구소를 운영하고 있고 모든 식재료를 직영 생산 및 물류를 통해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원가율이 낮다는 강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조리가 간편하도록 포장된 형태로 식재료를 배송하고, 주방 동선을 최소화시킨 과학적인 주방설계는 빠른 테이블 회전율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외식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은 메뉴의 비수기 여부다. 따라서 특정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한다면, 비수기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아침식사로도 대용할 수 있고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어 시간에 큰 구애 없이 장사할 수 있다”며 “창업 시 한정적인 매장 안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고을래곰탕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재 고을래곰탕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당점의 높은 매출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가맹점 개설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는 모든 가맹점에 95% 이상의 가공 공급을 통해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음식점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www.goelralgomtang.com) 및 전화(080-002-800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