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에 창업자금 지원

2012.10.29 13:53:35 호수 0호

한부모여성가장의 자립을 위해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2012 하반기 접수가 11월9일까지 희망가게 홈페이지(www.hopestore.org)에서 진행된다.



지원 금액은 최대 4000만원이고 연이율 2%다. 올해부터는 맏자녀 기준이 상향조정돼 25세 이하 성인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한 부모 여성가장까지 확대됐다. 지원지역 역시 5대 광역시 외에 목포, 원주, 춘천까지 확대됐다.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는 수도권, 원주, 춘천 및 대전(천안, 청주), 대구, 부산, 광주(목포) 지역에서 25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등급도 관계없다. 단 소득과 재산기준이 최저생계비 150% 이하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지원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창업지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운영자금 2000만원, 점포임차보증금 2000만원)을 연리 2%, 7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한부모 여성가장이 실질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창업컨설팅, 법률, 세무, 정서지원프로그램, 교육비지원, 제품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희망가게 창업주를 대상으로 한 사후관리를 통해 창업주들의 자립의지를 독려한다. 이런 다각적 지원의 성과는 창업주들의 소득향상으로 이어졌다.


자립한 한부모 여성가장이 납부한 상환금은 ‘아름다운세상기금’(희망가게 창업지원기금)에 다시 모아져 또 다른 한부모 여성가장의 자립을 돕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