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부천 여행은 어떨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부천 실내 가볼 만한 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레노부르크 뮤지엄은 ‘빛’을 테마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여러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을 구경하며 미디어아트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빈백에 편히 누워 감상하는 전시부터 발걸음을 따라오는 모래 속 빛의 전시까지, 아름다운 빛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들과 함께해 보자.
미디어아트
알록달록 화려한 빛을 배경으로 전시 공간에서 멋진 사진들도 남겨보자. 내부에는 카페도 운영 중으로 전시의 여운을 느끼며 편안히 휴식할 수 있다. 힐링과 체험형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여행지, 레노부르크 뮤지엄을 추천한다.
부천천문과학관은 도심 속에서도 천문 관측을 할 수 있는 과학관이다.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천문학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망원경, 운석, 에어로켓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 블랙홀 체험, 우주 체중계, 별자리 체험 등을 통해 우주의 원리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실내 여행지로 딱!
부천서 만나는 특별한 공간 4곳
천체관측실에서는 여러 종류의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직접 관측할 수 있다. 낮에는 태양, 밤에는 별, 목성, 수성 등 여러 천체들을 볼 수 있다. 천체투영관에서는 의자에 누워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는데, 마치 우주를 표류하고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에게 체험과 교육 모두 선물해 주고 싶다면 부천천문과학관으로 향해보자.
부천로보파크는 로봇의 역사와 기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특히 로봇에 관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여행지다. 1층에서는 3D 영화 상영관에서 두 편의 영화를 16분간 관람할 수 있는데, 영화 관람료는 1인 1000원으로 키오스크에서 발권 후 이용 가능하다.
2층에서는 산업용 로봇부터 마술 로봇까지 다양한 로봇이 전시돼있는 공간이다. 로봇으로 음악을 연주해 보고 싶다면 오케스트라 로봇이 전시되어 있는 3층으로 향해보자. 예술의 영역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로봇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부천로보파크를 추천한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가능해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만화도서관에서는 국내외 만화 단행본을 비롯해 다양한 만화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아동열람실도 따로 마련되어 어린아이들과 방문하기도 좋다.
한국만화박물관
상설전시관은 옛날 만화 가게를 재현해 놓은 공간으로, 한국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를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체험 교육실, 웹툰 전시관 등이 있어 만화에 대해 즐겁게 알아갈 수 있다. 부천 여행의 마무리로 한국만화박물관에 방문해 보자.
<webmaster@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