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대학·지자체·지역 기업 취업박람회 성료

2024.11.01 11:13:42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교육혁신처 취업팀은 지방대학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대학·지자체·지역 기업 전략 분야 취업박람회’를 아산캠퍼스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반도체, 미래 자동차 등 지역 내 특화 분야 우수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졸업 후 지역에 정주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 소개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직무상담을 진행해 취업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취업박람회는 ▲지역 우수 기업 채용관: 27개 지역 기업 채용정보 ▲고용정책: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직무 상담: 반도체, 미래 자동차, 화학, 2차 전지 ▲이벤트관: NCS 직무 컨설팅, 컬러이미지메이킹 등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도체와 미래 자동차 분야는 현재 지역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어, 지역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학생들이 직접 접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우수 지역 기업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졸업 후에도 지역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경제와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지역 내 우수 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